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S7 엣지/S7에서 게임화면 녹화 및 캡쳐하는 방법

   

스마트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화면을 캡쳐하거나 녹화해서 SNS나 블로그, 카페 등에 공유 많이 하시던데 사용자의 요구사항이 많아서인지 알 수 없으나 최근 출시된 갤럭시S7 엣지/S7에 게임화면을 녹화하거나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였네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 녹화기능 사용 설정"

   

갤럭시앱스 "설정" 화면에서 "유용한 기능"을 터치합니다.

   

"게임"에서 "게임툴즈" 로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게임툴즈 화면에서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게임 녹화 옵션 설정"

   

게임 녹화 시에 내 프로필 이미지나 전면 카메라를 활용하여 내 모습을 녹화 시 영상에 포함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프로필 설정 화면에서 이미지/전면카메라/설정안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내 표시되는 화면의 크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설정에서는 마이크를 통하여 외부소리를 녹음하거나, 게임 소리를 녹음하도록 설정하며, 게임 녹화 시 녹화 화면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해상도가 커질수록 영상은 선명하고 좋지만, 용량을 커집니다. 상황에 맞게 해상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게임 녹화 기능 사용 방법"

   

게임화면 녹화 방법은 게임화면에 보이는 녹화 아이콘을 터치하면 녹화, 화면캡처 등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녹화 버튼을 터치하여 녹화를 시작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옵션 설정 화면에서 내 프로필이나 모습을 녹화 영상에 포함되도록 설정하셨다면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녹화를 중지하려면 해당 프로필 화면 터치하여 중지합니다.

녹화가 완료된 영상은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삼성 '게임런처·게임툴즈' 갤럭시S6 시리즈·노트5 추가 지원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