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T전화 사용하시는 분들 영상통화 안될 때 해결할 수 있는 간단 해결팁!

   

T전화를 기본 전화 앱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분 중에 갑자기 영상통화가 안 되는 분들 없으신가요?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이후에 발생한 문제로 보이는데요. 보안상의 문제 때문인지, 제조사와 통신사의 힘겨루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제조사 정책으로 인해 영상통화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는 T전화를 삭제하시면 기본적으로 해결될 문제이긴 하지만 T전화를 계속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기본전화 앱으로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거나, 기본 앱으로 설정하고 사용할 경우 다음에서 설명하는 데로 그때그때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이미 기본 앱으로 T전화를 설정하신 분이라면 아래 설명과 같이하시면 영상통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T전화 기본애플리케이션 해제 방법

T전화가 기본애플리케이션으로 등록된 경우 T전화를 통하여 영상통화를 시도하면 "영상통화 미지원 안내" 창이 뜨고 제조사 정책상 영상통화 지원이 안 된다고 나옵니다.

   

   

   

기본 애플리케이션 변경방법은 "설정" 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위에 "더보기" 메뉴를 눌러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기본 애플리케이션의 전화 앱이 T전화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전화 앱을 "연락처"로 터치합니다.

   

   

기본 전화 앱 변경 확인 알림창이 나타나면 "확인"하시면 설정이 변경됩니다. 기본 전화 앱이 변경되면 T전화에서는 기본전화로 설정해서 사용하라고 계속 뜨네요.

   

   

이제 T전화에서 영상통화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영상통화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셨던 설정 화면이 내 스마트폰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로 T전화를 기본 전화 앱으로 설정하시면 "영상통화 / 스마트커버 통화화면" 이 제조사 정책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게시글은 마시멜로 OS와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상태로 작성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