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4K고화질로 받는 방법


스마트기기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컨텐츠들이 인기를 얻고 방송사나 전문 업체에서만 제작하던 영상 컨텐츠는 이제 스마트폰 만으로도 누구나 언제든지 제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컨텐츠는 유튜브나 네이버TV같은 업체에 올려지고 누구나 쉽게 접속하여 볼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 컨텐츠의 특성상 용량이 크기 때문에 Wi-Fi가 필수인데 데이터 걱정없이 시청하기 위해서는 직접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일반화질이 아닌 고화질로 내려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고화질로 받는 법

일반화질의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많이들 잘 알고 있을것 같아 고화질로 내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우선 4K Download 웹사이트(https://www.4kdownload.com/) 에 접속하여, [ 4K Video Downloader ] - [ Get 4K Video Downloader ]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한데요, Next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4K Video Downloader를 실행하고 유튜브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할 컨텐츠를 선택합니다. 주소표시줄이나 공유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컨텐츠의 고유 주소가 복사되면 실행되어 있던 4K Video Downloader가 인식하여 주소를 인식합니다.  [링크 복사] 버튼을 선택하여 내려받을 화질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합니다.


4K(2160p)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는 먼저 유튜브에 4K로 촬영된 영상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영상 품질 확인은 [설정] - [품질]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내려받을 때는 포맷을 MKV로 변경하면 "원본 화질" 4K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클 수 있으니 PC의 저장 공간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려받기가 완료되면 해당 컨텐츠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저장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컨텐츠 속성을보면 고화질로 잘 내려받기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스마트폰 데이터가 걱정된다면 4K고화질로 컨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는 4K Downloader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