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4

티맵(TMAP) 목적지 삭제 및 관리하는 방법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앱이 티맵(TMAP)인 건 다 아시죠! 요즘은 AI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말로 목적지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필요에 따라 관리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T맵의 목적지 관리 방법은 최근 목적지와 즐겨찾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최근 목적지 탭을 선택한 후 오른쪽에 편집 버튼을 눌러 관리하게 되는데, 최근 목적지 편집화면에서도 고정 핀 설정과 전체 편집으로 나뉩니다. "고정 핀" 가장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메인화면 1,2,3 번 칸에 고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탭에서는 기존에 방문했던 최근 목적지를 선택하여 개별 또는 전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티맵 메인화면의 즐겨찾기 탭은 자주 가는 곳을 미리 등록해두고 필요한 경우 선택하여 목적지로 설정할 수..
펜터치 방식의 디지타이저 액정타블렛 추천 디징크(DIGINK) OA16 PRO 최근 블로그나 SNS, 유튜브 등에 개인이 생산하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가 아주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TV에서 유튜브나 웹툰 작가들에 대한 내용이 많이 언급되면서, 인기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1인 미디어 제작을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사용해보고 준비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웹툰 작가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사용하면 좋을만한 액정타블렛 추천 제품 "DIGINK OA16 PRO"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펜터치 방식의 디지타이저 디징크 OA16 PRO 디징크 OA16 PRO는 최근 신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상자를 개봉하고 구성품부터 살펴봤습니다. 액정타블렛 본품을 비롯하여, 펜터치 방식의 U-Pencil, 펜 거치대, USB 케이블, 파..
스마트폰, 맥북, 카메라까지 바이퍼럭스 USB PD 고속 멀티충전기 하나면 끝 5개월 전부터 바이퍼럭스의 고속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때 이후로 제 가방 한편에 자리 잡은 이 녀석 때문에 배터리 걱정 없이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3포트였다면, 이번에 사용하게 된 제품은 2포트로 좀 더 경량화되고 휴대성도 높아졌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CTM-06M이라는 2포트 충전기로, C 타입의 USB PD 충전과 퀵 차치 3.0을 지원하는 아주 유용한 스마트폰 충전기입니다. 5개월간 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이번 제품 역시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했고,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포트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오히려 경량화되어 휴대하기도 쉽다는 점은 제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평상시 출퇴근할 때 가지고..
윈도우10 운영체제 설치 날짜 확인하는 방법 내 PC는 언제 설치되었을까? 생각해본 적이 없으시죠? 일반적인 경우는 생각할 일도 없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PC가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기게 되면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뭐든 마찬가지겠지만, 컴퓨터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심각하게 느려지거나 오류가 수시로 뜬다면 윈도우를 재설치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류가 뜨기 전에 주기적으로 재 설치해주는 게 더 좋긴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설치 날짜 확인하는 방법 정확한 윈도우 설치 날짜는 systeminfe라는 명령어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키+ R" 단축키를 눌러 "실행"창에서 "cmd"를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검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