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17

우리집 와이파이 시스템 구축은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유무선 공유기로 고급형 유무선 공유기인 오르비(Orbi)는 일반적이지 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본 본체(라우터)에 새틀라이트만 추가하면 음영지역 없이 빵빵한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인기를 끈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좀 더 미니멀한 사이즈와 가격대를 낮춘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유지시킨 RBR20 모델은 어떤 제품인지 만나보겠습니다. 작은 크기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췄다! 기존의 오르비 라우터와 비교했을 때 세련된 외관의 모양은 비슷하지만 크기는 상당히 작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절반 정도로 작아졌는데, 실제 크기는 142x60x167mm로 손바닥만 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넷기어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는 소규모 사업장이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주고받은 정보가 한눈에! 카카오톡 내 서랍기능 카카오톡 서랍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각각의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직접 사용해보니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내서랍 기능은 "나와의 채팅" 화면에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위치를 잘 못 찾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먼저 언급해드리겠습니다. 나와의 채팅 화면은 "친구" 탭에서 내 이름을 선택하면, 프로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와의 채팅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아이디어나 급할 때 간단하게 메모를 하거나, 인터넷 기사를 스크랩하는 등의 용도였습니다. 여기에 카카오톡 서랍기능이 추가된 것인데요,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나..
갤럭시S9/S9+ 카메라 기능 사용법 (버튼 활용 팁) 각종 최신 기술이 집약돼있는 스마트폰은 웬만한 TV나 냉장고만큼이나 비싼데요, 비싼 만큼 활용해야 하는데 실상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능은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중 유용한 팁 한 가지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카메라 버튼 촬영 방법) 갤럭시 카메라 기능 중에는 사진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와 짧게 한번 눌었을 때 동작이 다른데요, 한번 누르면 1회 촬영되지만,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연사(연속 촬영)가 됩니다. 연사 기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GIF 만들기" 기능입니다. 사진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촬영된 이미지를 별도의 GIF(움직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키보드 대문자 자동입력 및 연속입력 설정방법 안드로이드도 비슷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대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대문자 입력 설정이 편하게 느껴지시는 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아서, 아이폰/아이패드 대문자 입력 방법 및 자동 대문자 설정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키보드 대문자 자동입력 & 연속입력 설정 및 해제 기본적인 아이폰 키보드 대문자 입력 방법은 키보드 화면의 시프트(Shift) 버튼(위로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 따라서 영문 첫 문자는 자동으로 대문자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키보드]에서 "자동 대문자"를 활성화해주면, 영문 입력 시 첫 문자를 자동으로 설정해줍니다. 또한, Caps Lock 활성화 기능도 살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