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9

회전하는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Galaxy) A80 공개, 디자인, 가격과 스펙은? 삼성전자는 지난 1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회전하는 카메라가 적용된 갤럭시 A80을 공개했습니다. A 시리즈는 Galaxy 시리지 중 중급기 라인으로 프리미엄인 S 시리즈보다 성능은 조금 뒤처지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Galaxy A80 스마트폰은 로테이팅 카메라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동작하며 스펙이나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80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스마트폰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지만 특별한 차이점이 좀 보입니다. 전면은 노치 홀이나 카메라 홀이 없어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완벽히 구현하였고, 배젤도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에서는 Camera 부분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차이..
듀얼 모니터 사용시 윈도우10 배경(바탕)화면 각각 변경하는 방법 with 픽사베이 필자의 회사에서는 업무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위해 모니터가 두 개인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보통은 각각의 화면에 동일한 바탕화면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오늘은 두 개의 화면에 각각 다른 배경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Windows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윈도우10 바탕화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선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아야겠죠!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인 '픽사베이'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골라 무료로 내려받습니다. 검색어를 사용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해상도에 맞는 크기를 선택합니다. 요즘 모니터들은 보토 19..
고성능으로 무장한 안드로이드 TV박스 샤오미 미박스S 안드로이드 TV 박스인 샤오미 미박스가 좀 더 높은 성능을 달고 나왔는데요, 미박스S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새는 기존 제품과 비슷하지만 성능이 많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가장 크게 환영할만한 부분은 4K Ultra HD 영상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고화질의 영상도 미박스S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단, 모니터도 4K를 지원하는 제품이어야겠죠!) 샤오미 미박스S 안드로이드 TV박스는 Cortex-A53 쿼드 코어 64비트 CPU를 탑재하였으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1로 비교적 최근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였습니다. 저장 용량은 8GB eMMC와 2GB DDR3 RAM이 탑재되었고, 블루투스도 4.1 버전이 들어가 있네요. 그 외에도 스마트 컨트롤 기능과 DOLBY+DTS 및 유선&..
갤럭시탭S4 화면캡쳐(스크린샷)하는 방법 갤럭시탭S4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궁금해지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손날로 밀어서 캡쳐한다거나 물리 버튼을 눌러 스크린샷을 저장하게되는데요, 갤럭시탭 스크린샷은 어떻게하는지였습니다. 잠시 당황하기도 했지만 갤럭시탭 캡쳐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스마트폰과 동일한 방법으로 화면캡쳐가 가능했는데요, 갤럭시탭 스크린샷 방법은 "전원버튼 + 볼륨 하" 버튼 조합으로 가능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갤럭시탭도 홈 버튼이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