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는 5월 7일 성수동 코사이어티에서 자사 최신 가정용 로봇 청소기 라인업 4종을 선보이는 화려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제품 발표를 넘어, 기술 혁신과 브랜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특히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전지현 씨를 맞이한 것은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습니다.
필자도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신제품 발표회 및 새로운 엠버서더 전지현 배우의 인터뷰 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으며, 데모존을 통해 신제품의 구동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환영사 및 브랜드 비전 소개
행사는 에코백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매니저인 웬추안 리우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사명이 "모두를 위한 로봇"이라고 강조하였으며, 로봇 기술 고도화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한다고 말하며, 브랜드 비전과 청소기 기술의 미래에 대한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작년 연간 매출이 11억 달러 규모를 달성했으며, 2027년까지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가 487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였는데요,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개발하여 한국 시장에 소개할 계획도 가지고 있음을 덧붙이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엠버서더 전지현 배우 등장
이번 행사의 백미는 단연 새로운 브랜드 엠버서더로 소개된 배우 전지현 씨와의 인터뷰였는데요,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와 그녀의 이미지가 에코백스의 세련된 가정용 로봇 청소기 브랜드와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녀는 작년부터 에코백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제품들이 어떻게 그녀의 생활을 향상시켰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기회로 앰버서더가 돼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녀의 친근하고 진솔한 태도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돋보이게 했습니다.
신제품과 함께한 데모 시연 & 특장점
에코백스는 가정용 로봇 청소기 신제품의 기능을 직접 보여줄 수 있는 데모존을 마련하여 참석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품을 시연할 기회도 제공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각 로봇 청소기가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Q&A 세션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디봇 T30 프로 옴니’, ‘윈봇 W2 옴니’, ‘디봇 Y1 프로 플러스’, 그리고 ‘디봇 X2 콤보’로, 고급형부터 보급형까지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설계가 돋보였습니다.
신제품의 구동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데모존에서 직접 체험해 본 후기와 함께, 발표회에서 소개된 각각의 제품의 특징을 정리하여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1. 완벽한 청결함, 디봇 T30 프로 옴니
최신 플래그십 모델인 디봇 T30 프로 옴니는 강력한 흡입력, 혁신적인 기술, 편리한 사용법으로 완벽한 청결함을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 가는 제품 중 하나였으며, 직접 체험해 보니 더 집에 두고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1,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은 먼지와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하며, 업계 최초 모서리 1mm까지 가까이 다가가는 '트루엣지' 기술은 꼼꼼한 모서리 청소를 가능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맘에 들었습니다.
또한, 제로 탱글 브러시는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 T30 프로 옴니 가정용 로봇 청소기는 직배수 키트와 핸즈프리 자동 급배수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편리함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이제 물탱크 교체나 물걸레 세척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 없이도, 직배수 시스템을 통해 항상 깨끗한 물로 청소할 수 있게 하여 진정한 핸즈프리 청소 경험이 가능해졌습니다.
2. 효율적인 창문 청소, 윈봇 W2 옴니
스테이션에 청문형 로봇 청소기를 수납할 수 있는 형태로 방마다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휴대성이 좋았고, 버튼 한 번으로 케이블이 돌돌 말려들어가는 등 전체적으로 편의성이 뛰어났습니다.
800N 이상의 강력한 흡입력은 창문에 단단히 부착되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혹시나 하는 사용자의 우려를 해소합니다. 또, 업계 최초 모서리 청소 모드를 적용하여 기존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창문 모서리까지 꼼꼼하고 청결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삼중 노즐 광각 스프레이 분무 기술과 창문 청소 전용 물걸레는 더욱 효과적인 성능을 제공하는데, 물을 뿌려주면서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3. 2in1 하이브리드, 디봇 X2 콤보
혁신적인 2in1 하이브리드 청소기 디봇 X2 콤보는, 로봇청소기와 핸디형 청소기를 하나의 스테이션에 결합하여 완벽한 케어 프리 경험을 선사합니다.
듀얼 오토-엠티 기능 (자동 먼지 비움)은 로봇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모두 사용 후 자동으로 먼지를 비워주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합니다. 따라서 바닥 청소부터 소파나 창틀 같은 가구 위 청소까지 완벽하게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디봇 X2 콤보 하나로 온 집안을 깨끗하게 할 수 있고, 사용한 도구도 수납 함으로 바로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해 보였습니다.
4. 지능적인 청소 성능, 디봇 Y1 프로 플러스
청소 기능성에 있어서 동급 모델을 압도하는 첨단 물걸레 청소기 로봇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6,5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하는 점이 장점입니다.
물걸레 기능까지 겸비하여 다양한 바닥 타입에 대해 탁월한 성능을 가졌으며, 특히 모서리 청소에 있어서도 뛰어나 15mm 깊이의 좁은 공간까지 먼지와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혁신적인 특징으로 초음파 센서를 통한 지능적인 카펫 인식 기능이 있어, 카펫을 감지하고 걸레가 젖지 않도록 회피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카펫 사이의 깊은 먼지를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또, 먼지 유출을 방지하는 섬세한 디자인과 400ml의 대용량 먼지 통으로,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며...
이번 에코백스의 유리창 청소 로봇 및 가정용 로봇 청소기 4종 신제품 발표회는 엠버서더 전지현 배우의 등장으로 행사에 더욱 화려함을 더했으며,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서 혁신적인 기술과 효율적인 설계가 어떻게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자리였다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에코백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