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새로운 스마트 기기를 구매할 때 파손 없이 오래,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어 액정 보호필름을 포함해 풀 커버해 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거의 기본 옵션이라고 해도 될 정도인데요, 갤럭시워치 울트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등산, 철인 3종, 산악자전거 등 익스트림한 스포츠의 목적에 맞게 제작된 제품이라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에 비해 필요성이 더욱 높은데요, 오늘은 필자가 직접 부착한 힐링쉴드 갤럭시워치 보호필름 부착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전면 부착하기
힐링쉴드에서 판매하는 필름의 경우 액정 보호필름을 비롯해 측면과 후면까지 다양한 부위를 부착할 수 있게 출시되고 있으며, 저반사/AR고화질/강화유리/고광택 등 필름 방식에 따라서도 종류가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 화면을 선명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볼 수 있는 액정 강화유리와 후면 필름 조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전체를 풀 커버하실 분은 측면까지 부착해 주면 더 좋겠죠!
힐링쉴드의 강화유리 액정 보호필름의 경우 소재 특성상 선명한 화질이 특징이며 9H의 가장 강한 경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터치감이 우수하고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우선, 갤럭시워치 보호필름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37mm 강화유리 2매와 먼지 제거 스티커, 밀개, 항균 클리너, 융,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부착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Auto Attach 기법이 적용되어 있어 가볍게 올려놓고 살짝 터치만 해주면 자동으로 부착됩니다. 당연히 초보자도 손쉽게 붙일 수 있어요.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누구나 손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먼저, 항균 클리너를 이용해 액정 표면의 유분이나 먼지, 이물질을 충분히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동봉된 융과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 눈에 보이는 먼지를 간단해 떼어냅니다.
이제 강화유리 액정 보호필름을 꺼내 붙여질 위치를 미리 확인해 주세요.
1번 스티커를 떼어낸 후, 앞서 언급해 드렸던 것처럼 Auto Attach 기법이 적용되어 있는 양쪽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위치를 맞춰 살짝 내려놓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기포는 동봉된 밀개를 이용해 바깥으로 밀어내어 제거해 주면 끝입니다.
이상이 없다면 마지막으로 양쪽 손잡이 보호 비닐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후면 필름 부착하기
다음은 후면에 피부와 직접 맞닿는 부분을 부착해 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무광 매트 재질의 후면 필름으로, 기능성 나노코팅 및 1:1 정밀 계측되었으며 버블 제로, 오염 시 깨끗하게 닦일 수 있도록 이지클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요.
구성품은 후면 갤럭시워치 보호필름 2매와 밀개, 항균 클리너, 먼지제거 스티커,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서 했던 작업과 동일하게 항균 클리너를 이용해 유분 및 지문,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로 먼지까지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하나씩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면을 한 번에 떼어낸 후 붙이면 좀 더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센서 부위는 부착면이 아니니 떼어내 주셔야 하며, 소재 특성상 들뜸이 발생하므로 붙이고 난 후에는 드라이기를 이용해 열 마감 처리 후 다시 눌러 주어야 완벽합니다.
부착 완료 후기
이렇게 액정 보호필름과 후면까지 모두 보호해 주었습니다.
강화유리 방식으로 부착하였더니, 투과율이 무려 99%라 그런지 기존 액정에 화질 손상 없이 선명하고 생생하게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올레포빅 코팅되어 있어 유분에 강하고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강화유리 방식만의 슬립감 덕분에 터치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참고로, 파손 시에 파편이 분리되어 비산 되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비산 방지 적용되어 있어 2차 피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마치며...
새로운 기기 구매 시 항상 믿고 구매하는 힐링쉴드라, 갤럭시 워치 울트라 47mm 티타늄 그레이 제품의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부착해 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울트라 모델의 경우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용도로 제작된 만큼,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힐링쉴드로 직접 케어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갤럭시워치 울트라 보러가기 ]
[ 힐링쉴드 보호필름 구매하기 ]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