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려고 할 때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SNS로 전송이 안되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에 전송할 수 있는 크기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갤럭시에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가능한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에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우선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설정과 관련된 다양한 옵션들이 나타나는데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 "고급 동영상 옵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저장 공간도 절약할 수 있는 HEVC 형식으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해 주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확장자가 변경되는 경우 다른 기기와 호환성에서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이미 촬영된 영상도 편집 기능을 통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는데요, 갤러리 앱을 실행한 후 동영상 하단에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탭 합니다.
우측에 더보기 메뉴를 터치한 후 "크기 및 형식" 버튼을 눌러줍니다.
현재 필자가 촬영한 원본 해상도의 경우 Full HD 1920x1080 사이즈이며, HD 1280x720으로 선택하고 완료하면, 이미 촬영된 비디오라도 동영상 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던 HEVC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도 품질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영상의 크기와 형식을 변경함으로 파일 용량을 줄 일 수 있었는데요, SNS에 공유할 목적이거나 핸드폰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