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S7 엣지/S7을 더 편리하게! 꺼진화면 정보표시 AOD(Always On Display) 기능


갤럭시S7 엣지/S7 제품을 비롯하여 이후에 출시된 단말기들은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은 꺼진 화면에 시계 및 달력,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가 설정한 정보를 표시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Always On Display는 시계, 캘린더, 이미지등을 꺼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으며, 각종 알림내역(부재중전화, 메시지 등)도 아이콘으로 알려줘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능 사용 설정하기

AOD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를 선택한 후 사용 설정 합니다.




동작은 표시할 내용을 선택하고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면 선택한 정보들이 화면에 표시되도록 작동됩니다.


[화면구성] 버튼을 선택하고, 표시할 내용에서 시계, 캘린더, 이미지를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시계 기능의 경우 다양한 시계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으며, 시계디자인, 색상,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은 대략 1시간에 1% 정도로 배터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수준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Always On Display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참고로 야간 시계 기능을 사용 중 이거나 배터리의 양이 5 % 미만일 경우 자동으로 해제되며, 그 외 Mobile Keypad 를 사용하는 경우 절전모드, 초절전 모드시 소모전류를 아끼기 위하여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특정 접근성 사용 시 자동으로 AOD 기능이 꺼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설정 - 접근성 - 시각 - 돋보기 창 설정 사용시
2. 설정 - 접근성 - 시각 - 확대 설정 사용시
3. 설정 - 접근성 - 시각 - Voice Assistant 설정 사용시
4. 설정 - 접근성 - 시각 - 색상반전 설정 사용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