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거나 게임할 때, 편안한 의자는 필수입니다. 필자 역시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보니 목이나 허리도 불편하고 집중도도 떨어지는 문제를 겪게 되는데, 이런 이유로 최대한 편한 의자를 찾으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탁월한 통기성을 자랑하며,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한 의자로, 제닉스의 인기 제품 아레나 프라임 메쉬를 실제 사용해 본 후 느낀 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처럼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면 건강과 편안함을 위해서라도 고려해 보시길 바라며 오늘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편한 게이밍 의자 구매하기 ]
제품 개봉 및 조립
제닉스 게이밍의자는 큰 부피에 맞게 상자부터 압도적입니다. 제품은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되었으며, 박스를 개봉하면 깔끔하게 정리된 구성품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포장 내부에는 체어의 각 부분과 함께 조립에 필요한 모든 도구가 함께 배송되어 별도의 준비물 없이도 조립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장갑까지 포함되어 있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기본 반조립 상태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조립하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며, 초보자라도 대략 10분 정도면 제공된 매뉴얼을 따라 3단계로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조립의 첫 단계는 지지대 역할을 하는 가스 리프트와 오발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홈에 맞게 꽂아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 과정에서 프레임이 상당히 견고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가스 리프트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대한민국 삼홍사의 Class3 등급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펙상 최대 200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또, 국내 생산 제품이라 품질은 물론이고 사후 관리까지 불편함이 없어, 내구성에서도 걱정할 일이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다음 과정으로 방금 결합한 오발을 하부 시트 아랫부분 홈에 맞게 결합해 주세요. 별도 고정에 필요한 단계가 없고 그냥 꽂아 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2번째 과정이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부 시트와 상부 등받이 시트를 결합부 안쪽 홈에 맞게 밀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2개의 볼트를 이용해 육각 렌치로 강하게 조여주세요. 이렇게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부 시트 부분이 좀 무거운 것 빼고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궁극의 편한 의자
간단한 조립 과정을 거친 후 완성된 모습을 보니 상당히 멋집니다. 필자가 선택한 컬러는 그레이이며, 이외에도 블랙 / 네이비까지 3종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사이즈도 S(175cm 이하) / M(184cm 이하) / L(185cm 이상) 세 가지가 있어 내 몸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레나 프라임 메쉬는 제닉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로,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궁극의 착좌감과 뛰어난 내구성 등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닉스 게이밍의자는 메쉬 소재로 제작된 중역 스타일의 체어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몸에 닿는 부위마다 탄력도를 다르게 하여 푹신함이 필요한 부분과 탄탄하게 잡아주어야 하는 부분을 고려하여 설계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실제로 단 한 번만 앉아봐도 이 체어는 착좌감이 매우 좋다고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몸을 감싸는 듯한 쿠션감으로 인해 몸을 편안하게 지지해 주는 것이 마치 소파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착좌감이 좋은 이유 중에는 시트에 대한 부분도 빼놓을 수 없겠더라고요.
탄성과 복원력이 탁월한 국내산 라텍스형 스펀지 쿠션 소재가 사용되어 푹신함을 바로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편한 의자입니다.
시트 전체에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통풍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곧 더워질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여름뿐 아니라 컴퓨터가 열 일 하는 방안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더울 수 있는데 소재 특성상 땀 차는 일 없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게임과 업무를 병행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쿠션 등 뛰어난 착좌감으로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감이 확실히 적고 휴식을 취할 때도 편안합니다.
추가로, 특수 코팅된 워터프루프 메쉬 소제라 가벼운 물은 스며들지 않고 튕겨내며, 항균 기능이 적용된 솜 내장재로 항상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체어 경우 무거운 체중을 오래도록 견딜 수 있어야 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바퀴입니다.
저가 제품의 경우 플라스틱이라 바퀴가 깨지는 경우가 많은데, 무소음 우레탄과 스틸 소재를 사용해 튼튼하고 깨질 일 없으며 부드럽게 잘 움직입니다.
틸팅 기능으로 최대 135도까지 조절할 수 있고 측면의 레버로 강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유지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또, 원터치로 최대 7Cm까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암레스트 역시 측면의 조절 버튼으로 쉽고 빠르게 올리고 내릴 수 있어, 다양한 자세와 사용 환경에 맞게 조절하면서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메쉬 소재의 편안함과 통기성, 튼튼한 메탈 프레임의 내구성, 그리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 결합된 이 제닉스 게이밍의자 아레나 프라임 메쉬는, 사용자의 건강과 편안함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는 생각인데요, 이 정도면 편한 의자로 추천할 만한 이유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작업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소개해 드린 사용 후기 참고하셔서 구매해 보시기 바라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토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