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그립감 좋은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손목 보호를 위한 엔보우 NG09 무선 마우스 추천

거의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다 보니 어깨부터 허리까지 여기저기 불편한 곳이 많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마우스를 움직이다 보면 손목의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기존 무선 마우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조금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굉장히 편안한 상태에서 손목에 무리 없이 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고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엔보우 NG09는 손목 보호와 편안한 그립감에 9개의 다기능 버튼으로 활용성을 높였고, 14가지의 화려한 감성의 RGB 기능까지 포함한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평소 손목의 불편함이 있거나 보호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추천해 드리는데요, 어떤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 시 알아두어야 할 팁 등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손목 보호가 필요하다면

엔보우 NG09는 인체공학 마우스 본체와 USB-A to C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광과 유광의 블랙 컬러를 조화롭게 적용한 디자인에 일반적인 마우스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독특한 모습은 손목 보호 마우스로 불리는 버티컬 마우스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손목을 수직으로 세우고 잡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손목을 세워서 그립하기 때문에 손을 자연스럽게 책상 위에 올려두었을 때 느끼는 편안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통증이나 불편함을 줄이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인체공학 기술이 적용되어 손목을 위한 최적의 각도인 79도를 자연스럽게 유지하도록 제작되었는데요, 손으로 한 번만 잡아봐도 편안함이 다르다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위에 굴곡으로 살짝 들어가 있어 더 편안하게 그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티컬 마우스를 더 잘 활용하는 팁을 드리자면 사용 시 팔꿈치를 책상에 붙이고 최대한 손목을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며, DPI 감도를 조절하여 원하는 정도의 속도와 정확도를 맞추는 게 좋습니다.

적응하고 나면 손목 보호도 되고 통증 없이 쓸 수 있는 점이 최대의 장점이지만, 기존 방식과 그립하는 형태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불편하게 느껴지겠지만 이는 시간이 해결해 주니 며칠만 참고 사용해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편의성도 빼놓을 수 없다!

엔보우 NG09는 무선 2채널 멀티페어링 기능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와 무선 2.4GHz로 사용할 수 있어 USB 포트에 수신기를 연결하면 일반 데스크톱에서 쓸 수 있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바닥에 MODE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보통 동일 제품군의 버티컬 마우스의 경우 많아야 6개 정도의 버튼 구성이 보통인데, 엔보우 제품은 총 9개의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구성인데 우측에는 좌/우 클릭, 스크롤 휠, DPI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DPI 버튼의 경우 1000 ~ 4000까지 총 5단계로,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값을 낮추는 등으로 작업 환경에 맞게 커서 속도와 정확도를 설정하여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엄지손가락을 둘러싸는 형태로 위쪽에 앞으로/뒤로 가기 버튼과 가장 앞쪽에 RGB 모드 변경, 바로 아래는 파일 탐색기를 실행할 수 있으며, 가장 아래 버튼은 실행된 모든 창이 최소화되어 바탕화면이 나타나도록 하는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OS 기준)

파일 탐색기나 바탕화면 이동 기능의 경우 자주 쓰이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했는데요, 단축키 없이도 엄지손가락 클릭 만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단, 의도치 않게 눌리는 점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1

 

9개의 기능 버튼 중에서 자주 쓰게 되는 좌우 클릭 및 마우스 휠의 경우 기존 클릭감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클릭음은 90% 이상 감소시킨 무소음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3개의 버튼과 나머지 버튼의 클릭음을 비교해 보면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는데요, 무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공공장소에서도 눈치 볼 일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보우 무선 마우스의 감성을 자극하는 화려함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무려 14가지의 RGB LED 모드 제공으로 기분에 따라 다르게 또는 화려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전원 스위치를 RGB 방향으로 끝까지 밀어 올리면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바닥 테두리로 화려한 조명이 반짝이고 위에 N 로고도 화려하게 빛납니다. 조작 방법은 측면에 가장 앞에 있는 RGB 버튼을 누르면 14개의 LED 모드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위/아래 LED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없는 충전식으로 무려 1,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번거로움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입 C 방식 충전 단자로 약 3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고, RGB OFF로는 최대 80시간(RGB ON 최대 30시간) 이상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32,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버티컬 마우스 사용에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마치며...

 

오늘 소개해 드린 엔보우 NG09는 편안한 그립감으로 손목의 부담을 줄이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무소음으로 공공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를 위한 9개의 버튼과 화려한 감성의 RGB 모드까지 많은 매력을 갖춘 그립감 좋은 마우스입니다.

평소 오랜 마우스 사용으로 손목이 불편하거나 보호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자세를 교정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엔보우 버티컬 마우스로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데이비드테크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