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기가바이트 어로스(AORUS) M3 RGB 게이밍 마우스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일반 게임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게이밍 마우스는 어떤 게 있을까요?
화려함과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가격까지 합리적인, 기가바이트 어로스 M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 괜찮은데...

가장 먼저 언급하고  싶은 부분이 그립감인데요, 팜/클로/핑거의 어떤 방법으로 파지하더라도 최적의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립감에 지신이 있어서 일까요? 제품 내부 케이스에 앞서 언급한 세 가지 파지법에 대응하는 게이밍 마우스라는 것을 강조해 두었습니다. 
실제 게임 시 어떤 파지법을 사용하더라도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구성품은 AORUS M3 RGB와 다국어로 된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테프론 마우스 피트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마우스 피트입니다. 장시간 사용 시 닳거나 헤지면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블랙/그레이 두 가지 색상의 테프론마우스 피트를 제공하여, 세심하게 신경 쓴 모습도 보입니다.


디자인인이나 버튼 구성을 살펴보면, 검은 마우스 후면에 하얀색 어로스 마크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이 로고 부분을 화려한 RGB 컬러로 물들일 수 있습니다.


전면의 각각 분리된 스플릿 마우스 버튼과, 다양한 게임 장르에 맞게 DPI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DPI 스위치와 마우스 휠 버튼이 보입니다. 


어로스 M3는 중상급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적용되는 픽스아트 3988 광학 센서를 탑재하였는데요, 최대 6400 DPI를 지원합니다.  
DPI 증감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된 값을 클릭 한 번으로 변경할 수 있고, 측면의 LED를 통하여 현재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마우스 사용 시 땀이 차 끈적거리거나 미끄러지기 경험해보신 적 많죠! 
양쪽 측면에 특수 표면처리된 미끄럼 방지 고무 그립이 있어 미끄럼을 방지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AORUS M3는 기가바이트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로, 동일 제품군 중에서는 실속형 모델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하여 게이밍 마우스의 기본에 충실하게 만들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가격대도 일반 게임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3~5만 원대에 속해있습니다.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오므론 스위치를 사용하였는데요, 실속형 제품임에도 2,000만 클릭을 보장하는 내구성을 갖춰 가성비 훌륭한 제품입니다. 


요즘은 화려한 RGB 튜닝이 대세이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의 커스텀이 가능한 게임 마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로스M3의 경우도 사용자가 직접 RGB 라이트 옵션을 사용하여, 1670만 컬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요, 취향이나 기분에 맞게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Aorus Engine을 이용하면 앞서 언급한 RGB LED 라이팅이나, DPI 설정, 매크로, 키 매핑 같은 설정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DPI의 경우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세밀한 조정할 수 있는데요, 50 DPI 단위로 조절하여 나에게 맞는 최적을 감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그립감과 편리한 DPI 조절 등 게임 유저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제품이 기가바이트 어로스(AORUS) M3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배틀 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최고 인기 게임부터 클릭이 많은 스타크래프트, 그리고 일상적인 업무까지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AORUS M3 추천할만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