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넷플릭스 광고 할인 요금제, 멤버십 이용 가격 5,500원부터

오래전부터 NetFilx를 이용해오고 있는데요, 4명이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 프리미엄의 경우 월 17,0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소비자의 요구를 담아 반영한 결과일까요? 최근 광고를 포함하는 새로운 넷플릭스 가격 할인 요금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알고 보면 이런 요금제를 출시한 배경에는 최근 NetFilx의 구독자 하락이 넷플릭스 가격 할인에도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구독자 이탈을 막기 위한 자구책의 일환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요금제가 추가되었고 금액이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멤버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존에는 총 3가지 멤버십이었지만 1가지가 추가되어 지금은 4가지 멤버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이식 : 동시 접속 1명 시청, HD 화질, 1대에서 콘텐츠 저장
스탠다드 : 동시 접속 2명 시청, 풀 HD 화질, 2대에서 콘텐츠 저장
프리미엄 : 동시 접속 4명 시청, UHD 화질, 4대에서 콘텐츠 저장

광고형 베이식 : 동시 접속 1명 시청, HD 화질, 콘텐츠 저장 불가, 일부 영화 및 시리즈 이용 제한

마지막에 언급해 드린 광고형 베이식이 추가로 적용되었는데, 기존 베이식 멤버십에서 일부 제한되는 콘텐츠와 광고가 포함되고 콘텐츠 저장이 불가능한 조건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광고형 베이식: 월 5,500원 / 베이식: 월 9,500원 / 스탠다드: 월 13,500원 / 프리미엄: 월 17,000원으로 넷플릭스 요금제가 기존 3가지에서 4가지로 늘어났습니다.

가격은 4천 원이 저렴해지고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너무 제한이 많아 과연 얼마나 인기가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광고를 포함한 가격 인하 방안이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긍정적이진 않아 보이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광고가 포함되는데 콘텐츠 흐름이 끊기는 문제도 예상해야 합니다.

시간당 평균 5분가량의 광고를 봐야 한다는 조건으로, 광고 길이 15초 또는 30초 영상을 시작 전, 진행 중간에 시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넘길 수 없고 화질도 낮은 편이라 개인적인 의견을 포함해서, 이용자 증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는 11월 4일 새벽 1시부터 광고를 포함한 넷플릭스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등 12개국에서 우선 시행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요인에도 넷플릭스의 가격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으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