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기 추천

커피 소비가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커피머신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자 역시 쌉싸름한 커피향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야 정신을 차리고 일할 수 있어 매일 아침 커피를 찾고 있습니다. 시간이 여유로울 때는 핸드드립이나 모카포트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 때문에 많이들 캡슐 커피머신기 이용을 선호하실 텐데요.

최근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기로 유명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에서 신상 '지니오S 쉐어 모카' 제품을 출시해 발 빠르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한정판 번들팩! 지금이 구매 타이밍~

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 번들팩으로 제품을 만나보았는데요.

한정판 번들팩 구성은 캡슐커피머신 본체와 스타벅스앳홈 캡슐 커피인 하우스 블렌드 및 캐러멜향 마키아토 2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타벅스 글라스 머그 2 잔과 손글씨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는 마커펜 1개가 포함되어 있어요. 번들팩 구성이 좋아서 왠지 푸짐한 선물 받은 그런 느낌이에요.

지니오S 쉐어 모카 본체는 폭 11cm로 굉장히 슬림한 모습입니다.

로즈골드 컬러라 화사하게 예쁘면서도 측면에 별 모양 디자인까지 더해져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주방이나 거실, 사무실 등 어떠한 장소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점도 좋았어요.

컵 받침은 캡슐커피머신 본체 중간에 돌출된 홈이 있어 중간에도 부착이 가능해 큰 컵이나 작은 에스프레소 컵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1분 만에 맛보는 프리미엄 커피!

 

"손끝에서 만나는 카페"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웬만한 카페 못지않은 맛을 자랑합니다.

우선, 본체 뒤쪽 물탱크에 물을 채워주고 드립 트레이에 선택한 커피 메뉴에 맞는 적절한 크기의 컵을 올려놓습니다. 물탱크의 경우 입구가 넓고 분리가 가능해 세척과 급수가 쉽고 0.8L 용량으로 한 번 급수하면 아메리카노 기준 4잔까지 추출할 수 있어요.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기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의 가장 큰 장점은 편의성이겠죠! 터치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1분이면 커피를 추출하고 즐길 수 있어요. 스마트한 전원 시스템이라 따로 전원을 켤 필요없이 전면부의 잠금 핸들을 위로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져요, 그리고 1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이제 전면의 스마트 터치를 사용해 내입맞춤 4단계 온도조절 기능으로 커피의 온도를 선택해 줍니다. 좌측에 온도계 모양이 있는데 냉온부터 고온까지 4개의 색상으로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우측에 커피콩 모양은 에스프레소 부스트 모드인데, 크레마를 더한 깊은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에스프레소를 원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의 양은 캡슐에 표시된 막대 개수만큼 조절해 줍니다. XL로 설정하면 최대 300ml의 양을 한 번에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추출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어요. 가장 위에 있는 커피잔 모양의 시작/중지 아이콘을 터치하면 커피가 추출되기 시작합니다.

번들팩에 있는 스타벅스캡슐인 하우스 블렌드를 먼저 추출해 봤는데, 커피 향이 방안에 가득 퍼지니 마시기 전이지만 벌써 기분이 좋아지네요. 15바 압력으로 추출하여 크레마가 살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멈춤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앞서 설정한 물 양 조절 게이지에 맞게 추출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멈추니 신경 쓸게 없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이어서 스타벅스캡슐 캐러멜향 마키아토도 추출해 봤는데요, 캐러멜의 달콤한 풍미와 맛의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두 가지 캡슐이 있는데 우선 우유를 먼저 내리고 다음에 커피를 내리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색깔이 이쁘게 잘 나와서 마시기 너무 아까울 정도네요.

 
 

마지막으로, 에스프레소 캡슐도 추출해 봤어요. 에스프레소 부스트 모드로 추출했는데 충분한 크레마와 깊고 진한 커피향까지 고급 카페가 따로 없네요.

조금씩 다른 맛의 다양한 커피를 손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은데요, 방금 추출한 캡슐들 외에도 스타벅스앳홈 캡슐을 포함해 다양한 기호의 커피와 디카페인, 카페라테, 초코 음료 등 약 30여 가지의 메뉴를 집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정판 번들팩에 포함된 스타벅스 머그에 마커펜을 이용해, 나만의 메시지를 손글씨나 그림으로 표현해 다양하게 꾸미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물티슈나 휴지를 이용해 닦을 수 있으니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꾸며보면 좋겠네요.

마치며...​

 

화사하고 예쁜 디자인과 미니멀한 크기로 집안 어디에서나 잘 어울리고, 한 번의 터치로 1분도 안 되는 시간에 맛 좋은 커피를 집에서 마실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손끝에서 만나는 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니오S 쉐어 모카 론칭 기념으로 스타벅스 앳홈 인기 커피 캡슐 2종과 스타벅스 굿즈까지 제공되는 한정판 번들팩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 제공받아 실제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