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사용하면서 애플의 고성능 M 시리즈 칩셋으로 태블릿 용도뿐 아니라,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를 이용해 노트북처럼 활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로지텍 콤보터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의 특성상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싶다면 저처럼 콤보터치 아이패드 키보드는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50만 원이 넘는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가 가격적인 부담으로 구입이 망설여지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릴 만한 제품입니다.
로지텍 브랜드라 믿을 수 있고 편의성이나 기능도 탁월한데요, 소개해 드리는 내용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필자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에 장착한 로지텍 콤보터치 제품의 컬러는 옥스포드 그레이 색상입니다. 깔끔하고 밝은 느낌을 주는 아이패드 케이스로, 샌드와 함께 추가로 론칭된 컬러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21년 6월 28일(월) 국내 정식 출시된 제품으로 한글 키가 각인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ad의 세련되고 시크한 감성을 잘 살려 디자인한 Combo Touch라 그런지, 슬림한 트랙패드 키보드 케이스와 부드러운 패브릭 질감의 소재로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후면에는 40도 조절식 킥 스탠드가 있어 최적의 각도에서 작업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키보드와 케이스는 분리형으로 편의성을 더하였습니다. 키보드 포함 시 전체적인 무게가 780g이라 iPad에 부착하면 무게가 상당히 나가기 때문에, 태블릿 용도로 사용할 때는 가볍게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필자는 주로 외부 활동이 있을 때는 타이핑할 경우가 많아 키보드 케이스까지 장착하여 휴대하고 있으며, 집이나 사무실에서 필기하거나 기사를 읽는 경우에는 간단히 분리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점이 좋습니다.
커버 외부는 패브릭 소재로 부드러운 질감인 반면, 내부는 떨어뜨리거나 부딪히더라도 충격을 안전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져 완벽하게 보호해 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와 완벽한 핏으로 일체감을 주며, 전원부나 볼륨 조절 부위는 부드러운 소재를 별도 적용하여 버튼 조작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내부에 있는 스마트 커넥트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없이 커버에 키보드를 부착함과 동시에 바로 타이핑할 수 있어 편리하며, 페어링과 함께 충전까지 가능해 배터리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하고 페어링 되기까지 1~2초라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없는 점도 편리한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키보드 케이스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필자 역시 과거에는 그런 생각이 있었지만, 메인 작업을 위한 목적이라면 트랙패드가 탑재된 콤보터치는 노트북과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높은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저가형 제품들의 경우 타이핑 시 키 판이 불안정하여 입력하거나 클릭할 때마다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큼직한 키와 적절한 반발력으로 탄력있고 부드러운 키감이 굉장히 안정적이라 더 매력 있습니다.
iPad OS에 맞춤 단축키가 적용되어 있어 빠른 작업에 적합합니다. 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거나 검색 창을 한 번에 불러오고, 키보드 밝기나 미디어 컨트롤 등을 제공하여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기존에 비해 더 넓어져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멀티 터치와 제스처, 스와이프, 탭, 핀치, 스크롤 동작 등을 모두 지원하여, 웹서핑이나 편집 프로그램 등 이용 시 활용도가 매우 높고, 중앙이나 가장 자리까지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 외에도 백라이트 키가 적용되어 있어 주변 조명에 따라 16가지 밝기로 자동으로 조절되어, 어두운 곳에서 작업할 때 굉장히 유용해요.
참고로, 상단에 바로가기 키를 통해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한쪽 면이 개방되어 있어서 애플 펜슬을 충전할 수 있어 불편함이 없게 하였습니다. 단, 오픈된 구조라 휴대 시 분실에 대한 주의는 필요해 보입니다.
노트북 이상의 활용
콤보터치는 분리형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적용으로 4가지 모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 킥 스탠드를 펼치면 '타이핑 모드'로 노트북처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를 분리하여 펼치면 메모나 그림 그리기가 가능한 '스케치 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화상회의 등에 사용할 때는 '보기 모드'로, 웹툰이나 기사를 읽는 등에 쓸 때는 '북 모드'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로지텍 브랜드 스토어는 “더 현대 서울, 현대 판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현대 송도 아울렛, 에버랜드, 스퀘어원 연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지텍 오프라인 매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는 가격적인 부담이 너무 커서 부담이라면, 절반 정도의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노트북 이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로 로지텍 콤보터치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 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