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현대인들이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 일하다 보니 어깨나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도 평소 일자목으로 고생하고 있고 장시간 일하다 보면 손목에 뻐근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때문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빠르게 오타 없이 사용하면서도 손목이 편안한 키보드 마우스 조합을 찾아 사용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내용일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가장 편안한 환경에서 타이핑할 수 있는 사무용 키보드인 로지텍 Wave Keys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글 타이핑에 최적화된 디자인에 손목 받침대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으로, 편안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어 손목을 보호해 주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 로지텍 Wave Keys 보러가기 ]
한글 타이핑 최적화, 손이 편한 인체공학 디자인!
로지텍 Wave Keys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파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웨이브 키프레임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이런 독특한 구조는 57% 더 편안한 각도로 손목과 손가락을 자연스러운 위치에 유지하도록 도와주는데, 덕분에 손을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의 하루 종일 타이핑하는데 키보드 교체 후 손목의 피로나 부담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스플릿 형태의 분리형 키프레임이 아닌 웨이브 형태로 디자인된 새로운 폼팩터의 채택으로 기존의 키보드 레이아웃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적응 기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불편함을 최소화 한 점도 맘에 듭니다.
한글 타이핑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익숙한 키 배열은 실제로 첫날부터 100%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을 정도여서,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한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인 풀배열 사이즈보다 대략 5cm 정도 작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된 점도 업무 공간에서는 굉장한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많은 사무실 책상은 폭이 120~140 정도 사이즈이므로 각종 문구류나 서류 등이 쌓여 있으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은 아주 협소합니다. 때문에 이런 컴팩트한 크기의 사무용 키보드는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 마우스와의 부딪힘도 최소화하며 마우스를 사용할 때 어깨가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등 장점이 많습니다.
로지텍 Wave Keys의 이런 편안함은 디자인, 개발, 테스트까지 사용자의 손목, 손, 어깨 건강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한 인체공학자들의 노력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권위 있는 미국인체공학기관(United States Ergonomics)의 승인을 받았을 정도로 성능은 입증된 제품이라 더 믿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손목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3중 구조 쿠션 손목 받침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손을 올려보면 바로 느껴지는 부드러운 소프트폼 재질로 제작되었고 오염 방지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너무 물컹한 느낌이 아니라 맘에 듭니다.
앞쪽에 전원 온오프 스위치가 위치해 있으며, 바닥에는 일하는 자세에 맞춰 2단계 각도인 0도 또는 +4도로 조절할 수 있는 각도 조절 받침대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완전히 누워있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각도를 높이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타이핑하기 딱 좋은 각도를 만들어 주어 타이핑하기 훨씬 용이합니다.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 기능
로지텍 Wave Keys는 Bluetooth LE와 Logi Bolt 두 가지 무선 연결 방식을 지원합니다. 무선 방식이지만 끊김 없이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며, 특히 Logi Bolt로 연결하면 최대 6대의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여 필자처럼 여러 장치를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단, 기존 유니파잉 수신기와는 호환되지 않으며, Logi Options+ 소프트웨어가 필수적입니다.
이지스위치 기술은 Wave Keys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F1~F3 키를 사용해 최대 3대의 장치와 멀티 페어링 할 수 있는데, 이지스위치로 연결해 둔 장치는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으로 손쉽게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Mac과 Windows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듀얼 키 레이아웃을 지원하여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며, macOS, Windows, iPadOS, Android, Chrome OS, Linux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를 지원하여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필자의 경우 맥북 키보드와 마우스로 사용하고 있는데, 로지텍 Wave Keys와 로지텍 LIFT 버티컬 마우스로 인체공학적 기술이 적용된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책상 환경을 구성해 두었습니다.
이 조합은 평소 장시간 업무로 인해 손목이나 어깨, 목 등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구성으로 추천합니다.
플런저 타입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저소음이라 사무실에서 옆 사람에게 방해되지 않고 일할 수 있으며, 멤브레인 방식보다 쫀쫀하고 탄력이 느껴지는 타건감도 매력적입니다. 영상에서는 소리가 좀 크게 나왔는데 타건음은 크지 않습니다.
필자처럼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는 분들이 반길 만한 기능으로 로지텍 FLOW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LIFT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손목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이고 Flow와 같은 고급 기능으로 제품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Flow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장치들이 마치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활용하는 업무 효율성 끝판왕 기능입니다.
Flow를 지원하는 마우스의 커서 이동에 따라 Wave Keys 키보드도 자동으로 연동되어, 최대 3대의 PC를 넘나들며 커서를 이동하거나, 텍스트, 문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으로, Windows와 macOS 사용자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이 기능 역시 Logi Options+ 소프트웨어가 필수입니다.
Logi Options+ 프로그램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필수입니다. 앱 별로 단축키를 커스텀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단축키로 설정해 두면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죠!
AAA 건전지 두 개를 사용하며 최대 36개월(3년)까지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교체의 번거로움 없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더라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마음을 놓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디자인, 소재, 생산 공정 등 모든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이 Wave Keys 무선 키보드에도 상당 부분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파이트 모델은 61%, 오프화이트와 로즈핑크 모델은 46%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였고 저탄소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을 정도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노력하는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가 아닐까 싶네요.
마치며...
로지텍 Wave Keys 사무용 키보드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한글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오타를 줄여주며, 독특한 웨이브 디자인과 3중 구조의 쿠션 손목 받침대로 손목에 부담 없는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무선 키보드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지텍 LIFT와 함께 사무용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구성하면 FLOW 기능을 활용하여 높은 생산성을 기대할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로지텍 Wave Keys 보러가기 ]
해당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싶다면, 더 현대 서울, 현대 판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현대 송도 아울렛, 에버랜드, 스퀘어원 연수에서 로지텍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팁부터 오프라인 매장 위치 등 다양한 소식을 받고 싶다면, 로지텍코리아 공식 카카오 채널도 추가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