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명절 교통체증으로 답답하시다면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로 CCTV 확인하면 가세요.

명절만 되면 저는 고민이 생깁니다. 요즘은 길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서울에서 여수까지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명절 기간이 짧기라고 하면 교통체증으로 예상시간보다 훨씬 오래 걸리기 쉽상입니다. 네비게이션이 알아서 찾아주긴 하지만 오히려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체증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로 CCTV까지 확인

우선 출발 전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을 내려받아 설치해둡니다.


미리 어플을 이용하여 교통 상황을 확인하고 출발시각을 정할수도 있고, 이동중에 수시로 막히는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는 조작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교통지도를 이용하여 막히는 구간을 확인하고, 노선별 교통상황에서는 서해안, 경부, 천안논산  등 노선별로 구간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은 CCTV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일반인에게 열려 있습니다. 


고속도로, 국도 모두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국도의 CCTV도 실시간으로 접속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구간별로 원활, 서행, 정체를 색으로 구분하여 나타내주며 교통속보, 주유소정보, 작업예정구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기능 외에도 경로탐색, 예보나 속보, 방송 확인 기능도 있습니다. 명절이나 장거리 이동으로인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면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로 미리 미리 확인하시고 막히는 구간은 피해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