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도입된 이후로 쭉 사용해 왔었는데요, 음악 어플인 바이브와 클라우드 저장 공간, 쇼핑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많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클라우드 저장 공간도 줄어들고 바이브 어플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었지만, 혜택 축소로 인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MYBOX 클라우드 역시 180GB 이용권이 중지되면서 용량이 대폭 줄어드는 바람에, 기존에 업무용으로 160GB 정도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를 옮기느라 힘들었습니다. 오늘은 필자처럼 혜택 축소로 인해 이용권 해지 및 환불을 결정하신 분들을 위해 모바일에서 간단히 해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지하는 방법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쇼핑 포인트 결제에 따른 적립 금액도 쏠쏠했는데 상당히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채널을 통한 쇼핑과 클라우드 비용으로 추가 지출이 예상되어 해지 및 환불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모바일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화면에 접속합니다. 어떻게 접근하는지 모르겠다면 검색 창에 입력하면 바로 접근할 수 있어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한 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필자의 경우 연간 이용권으로 사용하여 23년 7월에 결제하여 24년 7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46,800원이었습니다. 멤버십 해지와 함께 환불도 받을 계획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이 있는데 포기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정기결제 해지하기]를 터치해 주세요.
그만하려는 이유를 알려달라고 하네요. 아무거나 선택해 주면 되는데 저는 혜택이 줄어서라고 친절하게 입력해 주었어요. 그리고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웹툰이나 티빙 등 콘텐츠가 있는데 그래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그래도 굴하지 않고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연간 이용권을 사용 중이라 환불 방법에 대해 나타납니다. 끝까지 이용할 이유가 없어서 중도 해지 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환불 예상 금액이 27,000원이며 이용권 종료 예정일은 11월 13일 한 달 후가 됩니다. [환불하기]를 누르니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나고 영업인 기준 3일 이후 기존 결제 수단으로 반환된다고 합니다.
다시 사용 중인 이용권을 확인해 보니 23년 11월 13일로 기간이 변경되었고 환불 금액도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