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공유 플랫폼의 인기와 함께 자신의 일상적인 경험을 비디오로 기록하고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목적으로 브이로그 카메라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유튜브 카메라의 경우 고화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해상도 지원은 물론이고 빠른 초점과 촬영 속도, 휴대성 등이 좋아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소니 ZV-1F 카메라는 앞서 언급해 드린 장점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과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부드러운 영상을 담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거기에 블루투스 슈팅그립까지 추가하면 브이로그 촬영 편의성까지 획기적으로 좋아져 더욱 추천해드릴 만합니다. 어떤 제품인지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및 스펙!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
소니 ZV-1F는 브이로그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제 막 입문한 크리에이터에게 추천하는 유튜브 카메라입니다.
기능 사용이 쉽고 휴대하기 편하다는 장점과 추가 편집 없이 일상을 담기에 충분히 좋은 기능들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256g의 가벼운 무게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바로바로 꺼내 일상을 담을 수 있는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디카 본체와 윈드스크린, Type-C USB 케이블(USB2.0),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에 실버 포인트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전면에 탑재된 20mm 초광각 렌즈는 넓은 화각으로 셀피 촬영에 특화되었으며, 180도 스위블 액정 탑재로 셀피 촬영 시 더욱 유용합니다.
블루투스 슈팅그립은 디카 본체를 들고 촬영하는 것보다 훨씬 편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로/세로 방향은 물론이고 각도 조절까지 가능하며, 전면 버튼을 활용해 카메라를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들고 촬영하며 조작하기도 편리하지만 고정하거나 거치하여 사용할 때 삼각대로 활용할 수 있어,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슈팅그립 (GP-VPT2BT)의 경우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별도 구매가 필요한 제품으로 브이로그 촬영 시 굉장히 유용한 역할을 하므로 디카와 함께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쉽고 직관적인 구성
180도 스위블 터치스크린
180도 스위블이 가능한 7.5cm의 대화면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화면을 모니터링하면서 촬영할 수 있으며, 터치 한 번으로 선호하는 뷰로 확대하거나 화각을 빠르게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면에 표시된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으로 조작할 수 있고,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 할 경우 최근 사용 기능을 변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상단 좌측에 핫슈와 실내/실외 구분 없이 어디서든 촬영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을 수 있는 3캡슐 마이크와, 전원 ON/OFF 및 줌, 셔터, 녹화, 보케 버튼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실외에서 촬영할 때는 윈드스크린을 장착하시면 잡음 없이 사용자의 목소리만을 또렷하게 담을 수 있어요.
일상을 담는 브이로그 카메라!
크리에이티브 룩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1F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10가지의 크리에이티브 룩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도 편집 과정 없이 똑같은 사진도 상황이나 분위기에 맞는 감성 샷을 촬영할 수 있어 좋은데요, 빈티지함이 느껴지는 필름(FL) 카메라의 느낌이나 투명하고 화사한 느낌의 소프트 하이키(SH), 차분한 분위기(NT), 부드러운 피부 표현(PT) 등 느낌 있는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AF 및 손떨림 보정
소니 카메라의 얼굴 우선 모드와 자동으로 눈을 추적하는 Eye AF로, 사람은 물론이고 동물까지도 초점을 잃지 않고 정확하고 선명하게 피사체를 화면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 우선 측광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노출 환경에서도 상황에 최적화된 효과적인 노출 촬영이 가능하며, 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촬영해야 할 경우 제품 리뷰 모드를 사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에 초점을 포커싱 할 수 있습니다.
화사한 피부로 변신 "소프트 스킨"
화장도 잘 먹지 않고 피부가 거친 날이어도 괜찮습니다.
소니 ZV-1F의 소프트 스킨 기능이 노 메이크업이어도 화사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하여, 추가 보정 없이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소프트 스킨은 저/중/고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경흐림 보케도 버튼 한 번으로
[▲ 보케 기능 OFF]
[▲ 보케 기능 ON]
배경이 흐려지는 보케 사진은 조리개나 감도, 거리 등을 조절하여 촬영하지만, 소니 브이로그 카메라는 초보자에게 그런 복잡한 기술 사용을 원하지 않습니다.
단지 셔터 버튼 옆에 보케 스위치를 누르는 순간 주 피사체의 뒷 배경이 흐려지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한 조리개, 감도 이런 거 몰라도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초보자에게 입문용 디카로 이만한 게 있을까 싶네요.
편리한 라이브 스트리밍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분들 많으시죠!
다양한 제품이나 콘텐츠를 소개하고 요리나 작품 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 영상도 많이 볼 수 있는데, USB만 연결하면 웹캠처럼 선명한 영상과 생생한 음성으로 라이브로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소니 ZV-1F 유튜브 카메라로 담아본 사진 함께 올려드리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네요.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일상에서 손쉽게 휴대하면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브이로그 카메라를 찾으신다면, 입문자에게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룩/소프트스킨/보케 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소니 ZV-1F를 추천해 드리니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