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제주행 비행기에 지난 금요일 저녁에 몸을 실었었야 했는데,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항공편이 결항되었습니다.
숙소, 렌터카 등 3개월 전부터 예약된 것들을 모두 취소해야 했는데요, 호텔에서 요구한 비행기 결항 확인서를 제출하고 환불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경험하는 일이지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어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비행기 결항시 결항 확인서 출력 및 이메일 발송 방법
우선 필자처럼 비행기가 운행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야겠죠! 비행 당일 오전에 카카오톡으로 결항 확인 문자를 받았는데요, 이런 경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비행기 결항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시에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매] - [운항 일정] - [출발/도착 조회] 메뉴를 선택하여 "실시간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해당 편명의 출발, 결항, 도착, 지연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발/도착 조회" 탭을 선택하고, 날짜 및 구간별 조회를 통하여 확인하거나, 편명 조회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타려고 했던 항공기인데 결항이 되었다고 나오는데요, 상태 란에 보면 빨간 글씨로 "지연/결항 확인서, 이메일/팩스" 내용이 보입니다.
지연/결항 확인서는 프린터로 바로 출력할 때 사용하시면 되고, 아래 이메일/팩스는 메일이나 팩스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실, 팩스는 안 보내봐서 정확히 모르겠네요.)
필자는 예약 업체에 이메일로 비행기 결항 확인서를 전송해야 했으므로, "이메일/팩스" 버튼을 눌러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었습니다.
메일로 받은 확인서는 항공기 예약 내역과 함께 첨부하여 업체에 제출하였고, 잠시 후에 비행기 결항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항공사별로 출력 방법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나에게도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앞서 안내해드린 방법대로 비행기 결항시 제주항공 결항 확인서를 출력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