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사무용 추천하는 SM-MG100B, 삼성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필자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사무용 마우스는 꼭 필요한 주변기기이지만 컴퓨터나 모니터 등에 비해 무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사용하는 만큼 손목의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어 작업 편의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회사에서 무조건 비싼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삼성 브랜드 제품인 SM-MG100B 블루투스 마우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최대 3대의 멀티페어링 및 최대 감도 4800 DPI까지 지원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어떤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및 스펙!

제품 구성은 무선 마우스와 전용 리시버, 사용 설명서, AA 건전지 1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세 스펙은 아래 표로 정리해 드렸으니 참고해서 봐주시고요, 크기는 일반적인 제품들과 비교해 조금 길고 폭이 좁은 슬림한 모습입니다.

삼성 무선 마우스 SM-MG100B

연결방식
무선 2.4GHz / 블루투스 5.2 (멀티페어링 최대 3대)
최대감도
4800 DPI(1200/2400/3600/4800)
센서방식
Optical Sensor(광학)
무게
107g
크기
126(L)x67(W)x37(H)mm
동작방식
AA 건전지 1개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손을 올려놓았을 때 자연스럽게 맞아 떨이 지고 손바닥을 받쳐주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장시간 사용했을 때 피로도를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표면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텍스처 처리가 되어 있어, 땀이 나더라도 안정적으로 그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도 좋습니다.

아내의 손이 아주 작은 편은 아니지만 그립 했을 때 아주 크다는 느낌을 들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분들이나 손이 아주 작지 않다면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 클릭 버튼은 최대 3000만 회 클릭이 가능한 스위치가 적용되어 내구성을 높였으며, 스크롤 휠은 적당한 저항감을 가지고 있어서 스크롤 할 때 너무 미끄럽거나 뻑뻑하지 않은 점이 맘에 드네요. 

좌측에는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있어 웹 서핑이나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화면을 빠르게 전환하기에 유용합니다.

 

휠 버튼 뒤쪽으로 +/- 버튼으로 DPI 단계를 직관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에요.

앞서 스펙을 통해 언급해 드린 것처럼 1200/2400/3600/4800의 총 4단계로 변환이 가능한 민감도를 지원하는데, 파란색 LED가 단계에 따라 1~4회까지 깜빡이면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또한,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슬립 모드로 전환되어 배터리를 관리해 주며, 바닥에 전원 ON/OFF 스위치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효율적으로 전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AA 건전지 1개로 동작하는 방식으로 상단 덮개 뒤쪽의 커버를 들어 올려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 전용 수신기 수납함이 마련되어 있어 휴대 시에도 분실의 염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3대까지 멀티페어링

삼성 무선 마우스 SM-MG100B은 전용 수신기를 통한 2.4GHz 연결 및 추가 블루투스 연결까지 포함하면 3대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며, 최대 10m 거리까지 끊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에 대해서는 바닥 면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모드 변환 버튼을 눌러 기기 간 연결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북과 윈도우 데스크탑, 안드로이드 태블릿까지 총 3대를 연결해 두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닥 스위치를 BT-1/BT-2에 위치시킨 후 기기의 Bluetooth에서 'SM-MG100' 찾아 등록해 주면 됩니다.

주 업무용으로는 맥을 사용하지만 윈도우를 써야 하거나 태블릿 활용이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전환하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데스크탑에는 2.4GHz 수신기를 연결해두고 있으며 맥과 태블릿은 Bluetooth에 각각 페어링 중으로, 다양한 장치를 오가면 정보를 확인하는 등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2만 원 후반대의 그립감 좋고 멀티 페어링까지 지원하는 삼성 브랜드 사무용 무선 마우스 SM-MG100B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내구성 탁월하고 다양한 장치와 연결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사무실에서 쓰기 딱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 공식 파트너사인 모니칸 스토어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