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하반기 삼성 갤럭시 언팩이 진행되었습니다. 바 타입의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Galaxy 제품군의 모두 출동하였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필기용 삼성 태블릿PC인 갤럭시탭 S9 시리즈를 직접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탭 S9 사전예약 기간은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출시일은 8월 11일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Galaxy Tab S9, 플러스, 울트라 3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제가 써본 모델인 갤럭시탭 S9 울트라 스팩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 및 스펙!
갤럭시탭 S9 시리즈의 디자인은 전작과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후면 카메라부터 S 펜 부착 위치가 하나의 라인처럼 형성되어 있는 것과 다르게, S23 시리즈 스마트폰처럼 독립적인 방식으로 바뀌었다는 부분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모델 별로 두께는 일반 모델이 5.9mm로 가장 두꺼우며, 갤럭시탭 S9 +가 5.7mm이고 울트라는 5.5mm로 크기가 커질 수로 두께는 2mm씩 얇아집니다. 실제로 보면 구부리면 부서질 것 같이 얇습니다. 컬러는 모든 시리즈가 동일하며 그라파이트와 베이지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이 적용되었고 Galaxy S23에서 사용하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2X가 사용되었으며, 갤럭시탭 S9 울트라 모델의 경우 14.6인치, S9+는 12.4인치에 기본 모델은 11인치가 적용되었습니다.
AP의 경우 스냅드래곤 8 Gen 2 for Galaxy가 탑재되어, 역대급 성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램과 저장 용량은 갤럭시탭 S9 +, 울트라, 일반 3가지 모델의 조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저장 용량은 128/256/512GB/1TB이며 메모리는 8/12/16GB 조합으로 결정됩니다.
배터리 역시 모델에 따라 각각 11,200mAh / 10,090mAh / 8,400mAh로 구분됩니다. 45W 초고속 Super Fast Changing 및 PD 3.0 기술일 적용되어 빠른 충전 속도를 갖추었습니다.
카메라는 일반 모델의 경우 전면 12MP UW와 후면 13MP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탭 S9+의 경우는 전면은 일반과 동일하며 후면의 경우는 13MP + 8MP UW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후면은 S9+와 동일하며 전면에 12MP + 12MP UW 듀얼 카메라로 전후면 모두 두 개의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탭 S9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이번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된 건, 활용도도 높아지고 내구성에서 더욱 향상되었다는 점이니 반길 만합니다. 또한, IP68을 지원하는 S PEN과 온 스크린 지문 인식 및 5G 모델의 경우 듀얼 심을 지원합니다.
2. 생산성 극대화 덱스 모드!
갤럭시탭으로 뭘 할 수 있나고요? 삼성 노트북이나 컴퓨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활용하면 보조 모니터처럼 쓸 수 있습니다.
그만큼 화면이 넓어지는 것이니 외부에서도 작업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나 각종 필기 앱을 활용하여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및 수업 필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영상을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인강 등 공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덱스 모드를 이용하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전용 키보드와 연결하거나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와 연결하면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어, 노트북 추가 구매 없이 삼성 태블릿 PC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출시 가격은?
국내 출시 모델 및 가격은 시리즈 모델과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Wi-Fi 모델과 5G 모델에서도 발생합니다.
기본 모델은 99만 8천800원~138만 8천200원이며, 플러스는 124만 8천500원~163만 7천900원, 울트라 모델은 159만 8천300원~240만 6천800원에 판매됩니다.
4. 사전예약 기간 및 공시 출시 일정은?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9 사전예약 기간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출시일은 8월 11일입니다.
삼성닷컴과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을 비롯해 전국 삼성 스토어와 전자제품 매장 등에서 진행되며, 27일 오전 9시부터 삼성닷컴과 11번가에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전 판매 기간 동안 S9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6개월권을 제공하며, 갤럭시탭 S9 울트라 모델 256GB 스토리지 모델을 구매하면 512GB로 저장 공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업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정품 액세서리를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키보드/스마트 북커버/노트 페이퍼 스크린/프라이버시 스크린 등 신규 액세서리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S9+ 및 울트라 모델을 짧은 시간이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디자인도 예쁘고 화면이 커서 멀티태스킹 성능도 좋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볍게 태블릿 용으로 휴대하면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일반 모델을, 멀티태스킹으로 노트북처럼 고성능의 작업을 필요로 한다면 성능이나 화면이 큰 S9+나 울트라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온 오프라인을 통해 갤럭시탭 S9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공식 출시일에 가장 빠르게 받아 보고 싶은 분이라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