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삼성 갤럭시 워치5 가격, 디자인, 프로 모델 출시 소식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 언팩 2022를 통해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습니다. Z폴드4, Z플립4, 워치5 시리즈 및 버즈 프로2 신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클래식 대신 갤럭시 워치5 프로라는 이름으로 디자인 변경 및 배터리 등 에서 많은 부분 변화되었습니다. 오늘은 워치5의 디자인과 출시 모델에 따른 가격과 스펙 정보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워치5 시리즈 구매하기 ↓↓

이번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일반과 고급 모델 2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아웃도어 사용성 강화에 초점을 둔 고급 모델은 프로라는 이름으로 네이밍에서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시리즈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장착하여 전작 대비 60% 더 강해진 경도를 자랑하며, 프로의 경우는 티타늄 프레임까지 장착하여 디스플레이 보호는 물론이고 내구성에서도 탁월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모델의 경우 전작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프로 모델의 경우 워치4의 측면 회전식 배젤링이 사라지고 터치식으로 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부분은 디자인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운영체제는 전작과 동일하게 타이젠이 아닌 구글의 웨어 OS 기반 '원UI 워치4.5'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를 통한 건강 관리 기능 및 시리즈 최초로 온도 센서를 추가해 신체의 체온 변화를 확인하여 건강 이상 여부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수면 관리 및 '스마트싱스'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해 조명이나 에어컨, TV 등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맞춤 환경도 제공해줍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5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바로 배터리에 인데요, 전작 대비 13% 늘어난 용량으로 사용 시간이 그만큼 더 상승하였습니다.
 
방전된 상태에서 30분만 충전해도 45%까지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블루투스와 LTE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갤럭시 워치5 일반 모델의 경우 40mm는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실버(보라 퍼플 스포츠밴드) 색상이고, 44mm는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컬러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모델의 40mm는 29만9000원, 44mm는 32만9000원이며, LTE 제품의 경우 40mm가 33만 원, 44mm는 36만30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제품의 경우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의 두 가지 컬러이며, 45mm 단일 크기로 출시됩니다. 블루투스 모델의 가격은 49만9000원이고 LTE 모델은 52만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외에도 골프에 최적화한 '골프 에디션' 라인업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