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삼성 갤럭시Z 플립3 커버 화면 전화 위젯 기능 추가 활용법

갤럭시 Z플립3는 접었을 때 커버 화면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처음 출시되었을 때에 비해 위젯 기능도 많아져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갤럭시Z 플립3 커버 화면에서 자주 통화하는 사람과 편리하게 전화하기 위한 "다이렉트 전화"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버 화면에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디스플레이를 두 번 두드려 활성화한 후 옆으로 끝까지 넘기면 큼지막한 + 아이콘의 위젯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선택해 주면 추가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이렉트 전화"를 터치해 줍니다.

 
 

편집을 누른 후 폰을 열어 연락처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최대 3개의 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다시 Z플립3 커버 화면에서 화면을 옆으로 넘겨보면 방금 등록한 연락처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자주 연락하는 상대방에게 폰을 열지 않아도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걸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 경우 기본은 스피커폰으로 전화가 되기 때문에 장소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며,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Z플립3 커버 화면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소 자주 전화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