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새롭게 추가된 갤럭시노트5 기능 활용편 "S펜 번역 기능"

   

갤럭시노트 계열을 오랫동안 사용 중인 사용자 중 한 사람으로 노트 계열을 고집하는 이유는 큰 화면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S펜이 그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사용자가 S펜 활용을 잘 안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알고 보면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죠!!

   

오늘은 갤럭시노트7 출시와 함께 소개되었던 S펜 번역 기능으로 갤럭시노트5에도 적용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S펜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버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노트5 최신버전 펌웨어 업데이트


     

갤럭시노트5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누르고 "지금설치" 버튼으로 업데이트합니다.

   

   


 S펜 번역 기능 설정 및 사용 방법

 


   

펌웨어 업데이트 완료 후 S펜 번역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S펜을 분리하고 에어커멘드 상태에서 "+" 버튼을 눌러 "번역기"를 선택합니다.

   

   

번역기가 에어커멘드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번역기 버튼을 눌러 실행합니다.

   

   

번역기를 사용하기 전에 이미지에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는 "옵티컬리더"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며 설치경로 이동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후 번역기를 시작하거나 에어커멘드에서 번역기를 실행합니다.
(S펜 번역을 위해서는 단어 위에 S펜을 1~2cm 위로 가져가면 번역된 의미를 보여줍니다)

   

   

영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경우입니다. 상단에 원문언어와 번역언어를 선택하고 S펜을 가져가면 번역됩니다. (클릭하면 발음도 들을 수 있음)

   

   

번역 언어를 바꾸려면 상단에 원문언어와 번역언어를 선택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체 문장이 번역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별도의 사전 앱 실행 없이 S펜만 가져가면 번역이 되는 번역기 기능 사용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