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취재

아이엠박스 짐보관 셀프스토리지에서 캠핑 용품 보관서비스 이용하세요

캠핑이나 스키, 스포츠나 취미 등 계절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각각의 활동에 맞는 장비를 구입하지만 짧은 계절 잠시 사용하고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 공간이 넉넉하다면 상관없겠지만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은 경우가 많아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창고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아이엠박스(IMBOX) 짐보관 서비스인데요, 각종 계절 옷이나 가전, 스키 장비나 캠핑 용품 등을 안전하게 넣어두고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 사용할 수 있는 셀프스토리지 입니다.

필자는 최근 새롭게 오픈한 아이엠박스(IMBOX) 구로역점을 방문하여 사용해 봤는데요, 직접 이용한 후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엠박스는?

IMBOX는 부족한 주거 공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울 등 수도권 주요 장소에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보안 시스템과 온/습도에 민감한 의류나 제품도 손상 없이 보관할 수 있으며, 개별 잠금장치로 안전하고 보험까지 가입되어 있어 믿고 보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으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수도권 주요 장소 23곳에 보관소를 운영 중이라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직원이 무료로 집 앞까지 찾아가 고객의 물건을 안전하게 픽업하는 짐보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주거하는 공간이 부족해서 계절용 의류나 스포츠 용품 등 간단한 짐부터, 이사를 할 때 일시적으로 보관해야 하는 이삿짐까지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점 이용 후기

물건을 맡기고 싶다면 우선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공간 정보를 확인합니다.

아이엠박스 셀프스토리지 구로역점은 우체국 5호 박스 최대 24개 보관 가능하고 가장 인기 있는 크기인 M사이즈부터 5호 박스 120개까지 넣을 수 있는 XXL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보관함을 확인하고 이용 가능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선택 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출입 가능한 QR 코드가 자동으로 발급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발급받은 QR 코드를 이용해 24시간 언제든 출입할 수 있으며, 보관 만료일 전에는 카톡 알림을 통해 알려주니 그때그때 연장하거나 이용을 중지하시면 됩니다.

 

 
 

짐보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최근 새롭게 오픈한 구로역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하철역 출구에서 바로 2분 거리에 있을 정도로 가까워 접근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구로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우측으로 큰 길을 따라 200m만 가면 신도림팰러티움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로 지하 1층 이동 후 바로 우측에 주차장 문을 열고 나와서 왼쪽에 자동차 전용 출입구 옆에 바로 아이엠박스 구로역점이 있습니다.

주차장 진입 후 가장 첫 호실인 101호라 크고 무거운 짐이라도 낑낑대고 들고 이동할 일 없이 바로 짐을 넣고 빼기에 장소가 너무 좋습니다. 참고로, 주차는 15분 무료이고 문의 후 3시간 할인 적용이 가능하니, 짐보관 할게 많으면 자차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발급받은 QR코드를 이용해 출입 장치에 인식시키면 출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엠박스 셀프스토리지 공간에는 도난 방지와 제품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다양한 장치가 운영되어 있었습니다.

사각지대는 찾아볼 수 없이 구석구석 CCTV가 24시간 감시하고 있었고 온습도 조절도 자동으로 관리되고 있어, 계절 옷이나 전자 제품 등 온도나 습도에 민감한 짐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겠더라고요.

출입문에서부터 각각의 짐보관이 가능한 개인창고는 앞서 설명드린 사이즈에 따라 보관함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단부는 막혀있으면 온습도 조절이나 환기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어 24시간 물건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방범 시스템과 온습도 조절 등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도난/방범의 경우 최대 5억 원, 화재나 풍수해 보험도 가입으로 보상이 이루어져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보관함에도 개별 도어록으로 자동 잠금장치가 되어 있어 안전하게 짐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M사이즈 셀프스토리지는 가로 1 x 세로 1 x 높이 2.3M의 공간입니다. 수치상으로는 크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 보니 굉장히 많은 짐이 들어갈 것 같더라고요.

 
 

L 사이즈는 2 x 1.2 x 2.3M 공간으로 자전거나 캠핑 용품, 계절 가전 등을 다수 보관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요. 옷 박스 등은 층층이 쌓아두면 상당히 많이 들어가겠죠!

다음은 가장 큰 공간인 XXL 사이즈인데요, 2 x 2 x 2.3M 공간으로 소형 가구나 계절 가전 등 상당히 많은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이즈였습니다. 짐보관 셀프스토리지 아이엠박스 구로역점의 공간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공간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보관할 짐 양에 따라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필자가 직접 다녀온 IMBOX 구로역점은 지하철역 근처에 있어서 접근 편의성이 좋고 QR 코드를 이용해 24시간 언제든 출입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또, 자동 온습도 조절 및 연중무휴 안전한 보안 장치까지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짐을 맡길 수 있는 보관서비스였습니다.

현재 개인창고 보관서비스 IMBOX 구로역점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계약하시면 계약 시점부터 최대 1년까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IMBOX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