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에서 불가피하게 사진을 찍어야 할 경우 카메라에서 나오는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눈치 보이거나 불편할 때가 은데요, 이런 경우 카메라 셔터 소리를 끄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경우 상용할 수 있도록 아이패드에서 별도의 앱 없이 어떻게 아이패드 카메라 볼륨 소리 끄기를 할 수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iPad 6세대 M2 12.9형 모델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소리를 끄는 방법은 두 가지 정도로 하나는 볼륨을 통해 끄는 것입니다.
애플 기기 측면에 있는 볼륨 업/다운 버튼 중에서 볼륨 다운을 눌러 소리를 끝까지 낮추면 아이패드 카메라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음량을 켜고 찍으면 소리가 나지만 음량을 완전히 줄이고 찍으니 소리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카메라 셔터 소리를 끄기 위한 두 번째는 방법은 라이브 포토 모드(Live Photo Mode)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라이브 포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어야겠죠!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카메라 - 설정 유지 - Live Photo] 항목이 활성화 합니다.
이제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촬영 옵션 중에서 "라이브 포토"에 해당하는 아이콘을 터치하여 노란색으로 활성화한 후 사진을 찍으면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