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해외 매체를 통해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인 아이폰 SE4 (iPhone SE4)가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여러 흥미로운 루머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작은 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이 모델의 출시 소식은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더 이상 iPhone에서 작은 폰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을 토대로 관련 내용 전해드리겠습니다.
어떻게 바뀔까?
기존 iPhone SE 3는 iPhone 8을 기반으로 했지만, 새로운 아이폰 SE4는 iPhone 13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말은 SE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OLED 패널과 노치, 그리고 Face ID를 탑재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입니다. 이대로 출시가 된다면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굉장한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네요.
프리랜서 코더 Nguyen Phi Hung의 트윗에 의하면, 새로운 iPhone SE4는 이전 모델의 4.7인치 디스플레이 대신 6.1인치로 더 커진 화면을 탑재할 예정이지만, 화면 주사율의 경우 60Hz를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 iPhone 15에 탑재된 A16 Bionic 프로세서를 사용할 예정이며, Snapdragon X70 5G 모뎀 칩과 Apple U1 Ultra Wideband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정도 스펙만 놓고 보면 보급형 스마트폰이 맞나? 가격 인상도 예상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부터 듭니다.
아이폰 SE4는 6GB LPDDR5 RAM과 128GB 또는 512GB 저장 용량을 제공하며, Wi-Fi 6, Bluetooth 5.3, USB-C 커넥터 등의 최신 사양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2MP Sony IMX503 이미지 센서와 f/1.8 조리개를 특징으로 하는 단일 후면 카메라를 장착하며, 1080p 시네마틱 모드, 딥 퓨전, 스마트 HDR, AI 사진 및 인물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0xx mAh 셀로,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3279mAh 배터리일 수 있다고 합니다. 20W 유선 충전과 12W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는 148.5 x 71.2 x 7.8mm, 무게는 166g으로, 7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과 유리 소재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다만 Ceramic Shield는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케이스와 화면 보호 필름은 필수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또 다른 의견!
이와 더불어 유출자 Majin Bu의 경우는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4의 케이스 이미지를 포함한 트윗을 올렸는데요, 이는 기기 뒷면에 단일 후면 카메라용 컷아웃이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이 카메라는 48MP 센서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iPhone 15 Pro 시리즈에 있는 액션 버튼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가격 및 예상 출시 일정은?
iPhone SE4는 앞서 언급해 드린 것처럼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에는 최신 기술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어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전작인 SE3의 64GB 모델의 경우 $429에서 시작했으며, 128GB 모델은 $479, 256GB 모델은 $579에 판매되었습니다. 새로운 SE4의 경우, 이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가능성이 상당히 큽니다.
출시 일정의 경우 서두에서 언급해 드린 것처럼 빠르면 2025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며 아이폰 SE4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더 커진 보급형 스마트폰은 어떤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실제 출시 시점에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 나오는 데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