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인치 노트북부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와 다양한 IT 기기를 넣어 다닐 수 있는 커다란 백팩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납도 넉넉하고 튼튼한 가방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무게가 너무 무겁고 부피도 커서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만한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주변 지인의 추천을 받아 내돈내산한 남자 메신저 백 구입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13인치 맥북도 수납 가능하고 카메라나 태블릿 등 아이패드 가방 용도로도 훌륭한 수납력 최고의 제품입니다.
평상시는 물론이고 물병이나 바람막이 등을 수납할 수 있어 나들이나 여행용 가방으로 활용할 용도로 겸하기 위해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IT 블로거로 살다 보니 나들이나 여행에도 IT 기기들을 항상 가지고 다니다 보니 이런 선택을 한 것도 있습니다.
컨스파라 데일리 백 테크메신저M은 건물을 건축하듯 설계된 데일리 메신저 백이라고 하는데 비즈니스 용으로 만들어진 메신저 백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시크하고 세련된 매력의 디자인에 넉넉한 수납과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노트북 가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내부와 외부 원단을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부의 경우 높은 강도와 생활 방수에 강한 코듀라 원사를 사용하여 내마모성이나 찢김의 강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단단한 아트론 보강재와 고탄력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주는 EVA 소재를 사용하여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주는데, 하드 타입 디자인이 적용되어 내용물이 없어도 동일한 형태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더 마음에 듭니다.
내부 안감은 견고하면서 내부 소지품을 버티는 힘이 좋게 하기 위해 카치온 안감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충격과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양털 같은 포근하고 부드러운 벨보아 원단도 사용하여 고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 원단과 함께 풀 커버 생활 방수 지퍼가 적용되어 비가 많이 오는 상황에서도 내부가 물에 젖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며, 외부 덮개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외부 덮개도 굉장히 단단하게 되어 있는데 마그네틱 방식으로 본체에 부착하여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위치 잡아서 부착하는 게 조금 번거롭긴 했지만 익숙해지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내부 수납공간을 보면 생각보다 많은 수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덮개를 열면 가장 먼저 퍼스널 존의 외부 수납공간을 볼 수 있고 서류나 얇은 책자 등을 넣어 보관하기 좋습니다.
내부의 메인 수납공간은 사이즈가 35 x 26 x 8cm로 비교적 부피가 큰 카메라나 물병, 우산 등을 모두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굉장히 큰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실제 얼마나 들어가는지 확인해 봤는데, 미러리스 카메라와 생수병, 3단 우산, 충전기까지 넣었는데도 공간이 넉넉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공간 앞뒤로는 총 5개의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소한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 가장 깊숙한 공간에는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 같은 태블릿을 충분히 넣을 수 있고, 3단으로 분리된 포켓은 카드나 스마트폰, 지갑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앞쪽에 지퍼 포켓에는 지퍼가 있어 동전이나 USB, 자동차 카드 키 등 크기가 작아 분실할 위험이 있는 소지품을 넣어 보관하면 좋고, 지퍼 포켓 앞쪽으로는 케이블이나 외장 하드, 볼펜 등 자주 사용하는 용품들을 넣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모든 내용물을 채워보니 실로 엄청난 수납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여기서 다가 아닙니다.
마지막 가장 안쪽에 있는 외부 지퍼를 열어보면 얇고 넓은 수납공간이 있는데, 12인치 대의 아이패드를 넣을 수 있고 별도 펜슬 수납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필자의 맥북 에어 13인치도 넉넉하게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제공됩니다.
이렇게 넣은 모든 기기를 다 꺼내봤습니다. 굉장히 많은 디바이스와 액세서리, 잡동사니들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76cm 키에 75kg 정도의 보통 체형인 필자가 착용했을 때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하는데, 사진 참고하셔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13인치 맥북 에어와 카메라, 태블릿 정도는 휴대하고 다니는데, 제법 무게가 있음에도 한쪽 어깨에 매거나 크스로 백처럼 매고 다녀도 어깨에 부담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컨스파라 테크메신저M 남자 메신저 백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에 13인치 맥북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컨스파라 남자 메신저 백이라면,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카메라나 고가의 디바이스를 가지고 외출이나 여행을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릴 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