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뷰피&패션

올 여름을 위해 EMS 운동기구로 멋진 몸매를 만들어보자!

탄탄한 근육질에 씩스펙 복근을 자랑하며 무더운 여름 해변에서 여름을 즐기는 것 상상만 해도 좋은데요,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필자 역시 올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해 볼 생각인데요,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운동도 병행하면서 최신 기술(?)의 힘을 빌려볼 생각인데요, 팔과 복부를 전기 자극으로 몸만들기를 도와주는 KALOAD사의  EMS 운동기구를 소개해드립니다.


EMS 운동기구? 트레이닝?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는 최근 유행하는 운동방식으로 원래는 우주비행사들이 무중력 상태에서 근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법인데, 최근 대중화되어 전문 EMS 트레이닝 센터가 생길 만큼 활성화되었습니다.


구성품은 자극기 x 3, 복부 패치 x 2, Shoulder Stciker x 4,
영어 설명서 x 1로 되어 있습니다. 복부 패치와 Shoulder Stciker에 자극기를 부착하여 기기를 작동시킵니다.


피부에 접촉하는 패치는 고품질 폴리 우레탄(PU)을 사용하였고 독성도 없습니다. 피부와 접촉되는 부위에는 젤로된 접착면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전기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젤 같은 물질로 되어있어 피부에 직접 부착해봤는데 잘 접촉되고 촉감도 좋습니다.


자극기는 출력 최대 전류가 9.8mA로 AAA 건전지 2개를 사용하여 동작하며, 한 번에 12분씩 하루에 2~3회 반복하는 방식으로 트레이닝 하시면 됩니다.



EMS 운동기기 조작 방법

작동 방식은 자극기에 건전지를 삽입 후 패드에 부착하고, 패드의 필름을 제거하여 복부나 팔에 붙입니다.



ON/INC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고, PROGRAM 버튼으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드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모드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ON/INC과 OFF/DEC 버튼을 눌러 자극 강도를 조절합니다. 강도는 총 10단계로 원하는 강도에 맞춰 조절합니다.


한의원이나 정형외과 가면 전기자극요법으로 치료해주는 것과 비슷한 찌릿찌릿한 느낌이 드는데, 이 전기 자극이 지속해서 지방을 태워주고 근육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전기 자극을 이용한 운동방법이 이제는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 효과를 장담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운동하고 병행한다면 효과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들게 하였습니다.

EMS 운동기구 보기 : https://goo.gl/yX28tJ


마치며...

짧은 기간 사용해봐서 효과를 장담하기는 어렵지만, 운동과 함께하면서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이 글은 뱅굿업체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