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니터 일체형 PC인 삼성 올인원 프로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이 올인원 PC는 메탈 소재를 기반으로 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데스크테리어 및 업무 공간의 활용도를 한 차원 높이고,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세서를 적용하여 생산성이나 업무 편의성에서 뛰어난 사무용 컴퓨터입니다.
제가 사용한 모델은 삼성 올인원 프로 DM970AGA-L51A로 4K 고해상도의 27인치 모니터 일체형 제품인데요, 그동안 올인원 PC 하면 디자인이나 공간 활용성이 좋고 예쁘지만 성능이 떨어진다는 기존의 선입견을 깨주는 제품이라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개봉하는 순간 '와~ 엄청 고급스럽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굉장히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초슬림 디자인에 전체적으로 메탈 소재가 적용된 'Signature Gray' 컬러가 어디서 보더라도 세련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전작과 비교했을 때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앞뒤 폭은 더 줄어들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여 매력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특히, 구성품으로 포함된 동일 컬러의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모두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라, 일체형 PC 하나 놓았을 뿐인데 업무 공간이 확 달라지고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올인원 PC 본체와 무선 키보드(키스킨 포함), 마우스(수신식 포함), 전원 어댑터와 전원선, USB A to C 케이블 및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일체형 컴퓨터로 전원 및 볼륨 버튼, 그리고 다양한 확장 포트는 일체형 컴퓨터로 모두 본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면 오른쪽 하단에 전원 / 음량 조절 / 외부 입력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각종 포트는 후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업무 편의를 위해 다양한 포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유선 랜 연결을 위한 RJ45, USB 3.2/2.0 각 1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썬더볼트4 2개, 헤드폰/마이크 단자와 11-in-1 멀티미디어 카드 슬롯까지 넉넉해, 별도 허브 없이도 부족함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올인원 PC와 다르게 HDMI-in 입력을 지원하여 노트북이나 PC와 연결하여 일반적인 27인치 모니터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
디자인만 예쁜 게 아니라 강력한 AI 기술과 퍼포먼스를 가진 인텔 울트라5 프로세서부터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까지 성능이 압도적입니다. 특히 NPU를 포함한 신규 아키텍처로, 전력 효율은 높이고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의 빠른 작업 처리 속도를 지원합니다.
삼성 올인원 프로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봤으니 참고해 주세요.
DM970AGA-L51A 스펙
- CPU: 인텔 Ultra 5 125H
- RAM: LPDDR5X 16GB (On Board)
- Storage: NVMe SSD 256GB (Slot x2)
- GPU: Intel® Arc™ Graphics
- 디스플레이: 68.6cm 4K UHD 광시야각 Anti-Reflective 패널
- 네트워크: 블루투스 v5.3, WiFi 6E
- OS: Windows 11 Home
- 출시 연월: 2024년 4월 신제품
27인치의 대화면에 4K UHD(3840 x 2160) 16:9 비율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최대 500 nits의 밝기와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쨍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빛 반사 방지 패널이 적용되어 햇빛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빛 반사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빛 반사 없이 고화질 시청이 가능해 평소 즐기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의 몰입감을 배가시켜주며, AKG와 Dolby Atmos로 튜닝된 4개의 내장 스피커로 외부 스피커 없이도 웅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삼성 올인원 프로는 Intel Arc Graphics 내장 그래픽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수준급의 성능을 보여줄 것을 기대되어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그래픽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인 3D Mark TimeSpy를 이용해 측정해 보니 3,333 값이 측정될 정도로 사무용 컴퓨터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NVMe SSD 스토리지 적용으로 상당히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보여주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인 Crystal Disk Mark로 측정해 보니 읽기 3,600MB/s와 쓰기 2,165MB/s의 높은 수치를 보여주어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무용 컴퓨터로 제격!!
4K 고해상도의 스펙은 업무 환경에서 빛을 발합니다.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여러 개 띄워서 작업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무엇보다 한 화면을 4등분 하여 사용하더라도 좁은 느낌 없이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평소 사진 편집 및 영상 제작을 위해 많은 업무를 진행하는데, 이때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편집 프로그램에 수십 장의 이미지를 불러와 작업하는데도 버벅임이 없으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Samsung Studio Plus로 영상 편집에서도 원활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온 디바이스 AI를 활용한 프로그램의 AI 생성 기능을 이용해 영상 및 스트리밍 콘텐츠나 게임, 보안 등의 분야에서,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상단 배젤 부분에는 5MP의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웹캠이 탑재되어 있어, 4K 디스플레이를 통해 놀라운 화질로 업무에 필요한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와 삼성 디바이스와의 연동성이 강화되면서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Galaxy Eco Systme을 통한 갤럭시 기기 간 연결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삼성 올인원 프로와 연결하여 웹캠으로 사용하거나, 물리적인 연결 없이도 무선으로 간편하게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멀티 컨트롤, 세컨드 스크린 기능 등을 활용하여 편의성을 높일 수도 있어요.
게이밍을 위한 용도는 아니지만 워낙 성능이 좋은 일체형 PC라 게임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에 오버워치 2를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그래픽 옵션을 타협하긴 했지만 4K 해상도에서도 끊김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 올인원 프로 DM970AGA-L51A 올인원 PC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NPU를 탑재한 강력한 프로세서 성능과 사무용 컴퓨터로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기능까지, 삼성 올인원 프로 일체형 PC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싶거나 뛰어난 시청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며, 좁은 데스크 공간을 넓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인이라는 결론입니다.
이 글에서 모두 다루지 못한 부분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아이위즈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