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자동차관련

자동차 차량용 휴대용 메이레 자전거 에어펌프, 무선 타이어 공기 주입기 추천

날씨가 좋아져 주말이면 가족들과 자전거 라이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겨울 동안 관리를 안 했더니 공기압이 엉망이라 바람을 넣어줘야 했고, 이때 필요한 것이 타이어 공기주입기입니다.

요즘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예전처럼 발로 밟거나 손으로 누르는 등의 불편함이 없어서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메이레 공기주입기인데요, 국내 최대 용량이라 차량에 사용하기에도 좋고 자전거나 축구/농구공 등에 바람을 넣을 때도 매우 유용하며 사용성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어떤 성능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메이레 에어펌프 구성 및 기능

디자인은 일반적인 대용량 보조배터리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조금 더 두께감이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게도 500g 정도로 매우 가볍기에 자동차나 자전거 등 어디에 두고 보관하더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에어펌프 본체와 보관용 파우치, 공기 주입용 호스, 각종 노즐과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벤트 기간 동안 전용 보관 하드 케이스를 한정수량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즐의 종류도 다양하게 제공되는데요, 기본 공기 주입용 호스의 경우 자동차 타이어 공기 주입기로 사용하시면 되고, 나머지의 경우는 자전거나 공, 에어매트, 튜브 등에 용도에 맞게 장착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바람을 넣어야 하는 제품에는 어떤 것이다 다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2. 국내 최대 용량 배터리 탑재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4세대 모델로 무선 공기 주입기로는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인 8,000mAh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고, 충전 한 번으로 자동차 타이어 4개를 완전히 주입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품 특성상 많은 압력과 힘을 필요로 하다 보니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것이 에어펌프입니다.

제가 그동안 사용했던 다른 제품들은 대부분 배터리가 부족해서 중간에 다시 충전하고 사용하느라 시간도 더 걸리고 불편했었는데 넉넉한 용량이라 좋더라고요.

구성으로 포함된 USB-C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으며, 한 번 완충하면 약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공기압 듀얼 모니터

메이레 타이어 공기주입기는 전면에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목표 공기압 및 현재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제품들의 경우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주지만 듀얼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한눈에 수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공기 주입하면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공기압을 측정할 수 있으니 원하는 수치가 있다면 중간에 멈출 수 있는 편리함도 있죠!

 

4. 쉽고 편리한 사용방법

우선, 공기 주입용 호스를 본체에 꽂아 연결하고, 자동차나 자전거 등 바람 넣을 대상이 필요로 하는 노즐 어댑터를 선택한 후 연결해 줍니다.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켜집니다.

중앙에 위치한 M 버튼을 눌러 자동차/오토바이/자전거/공 모양 아이콘 중에서 사용할 대상을 선택해 줍니다.

여름철 튜브나 캠핑 시 에어메트 등은 공이나 자전거 쪽에 두고 사용하시면 되는데, 필요에 따라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수치만 입력하여 설정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압력 단위는 4개의 충전 단위인 [Bar, Psi, Kpa, Kg/㎠]로 타이어 충전 표시에 따라 수치를 맞춰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타이어 측면에 보면 수치가 기록되어 있어요. 제 자전거를 예로 들면 Psi 단위이고 적정 공기압은 60Psi라고 적혀있네요. +/- 버튼을 눌러 타이어 측면에 적힌 대로 메이레 무선 에어펌프에서 수치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수치 설정까지 완료하고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설정된 압력 수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겨우내 보관해 두었더니 바람이 거의 없었는데 60까지 순식간에 바람이 들어가고 자동으로 멈추니, 언제 중지해야 하나 신경 쓸 일도 없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공기 주입도 동일하게 넣어주면 갑자기 공기압 부족 알림이 뜨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래서 한번 편한 것에 맛 들이면 수동으로는 도저히 갈 수가 없어요.

다른 기존 제품들과 비슷하게 소음은 꽤나 시끄러운 편이라, 주변에 방해되지 않는 실외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그 외 편리한 기능들

주차장이나 현관 등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경우 잘 보이지 않아 불편하잖아요. 이런 경우 LED 라이트 기능을 활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바람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고 U 버튼을 3초가 꾹 눌러주면 라이트가 켜지고, 밝기 단계도 강/중/약/SOS 4단계로 모드를 전환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응급 상황인 경우 SOS 모드로 불빛이 깜빡이게 하여 긴급 상황임을 알리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이라 휴대폰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보조 배터리 대용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C 타입 USB 포트로 연결할 수 있어서 범용성도 좋지만, 고속 충전까지는 지원되지 않으니 급할 때 비상용으로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AS 걱정 없는 국내 브랜드

보통 해외 직구로 구입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고장 났을 때 AS 받기가 힘들다는 점 때문에 꺼려 하는 분들 많으시죠!

메이레는 국내 브랜드라 12개월간 무상 AS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사후 서비스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메이레 무선 공기주입기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국내 브랜드라 사후 서비스에 장점이 있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및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차량용 타이어까지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갑자기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다는 알림이 뜨거나 자전거에 바람이 부족해 넣어야 할 경우, 여름 물놀이에 필요한 튜브나 캠핑 에어메트까지, 바람을 넣어야 할 거의 모든 대상에 사용할 수 있어 차량이나 가정에 하나 정도 보관해두시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