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전기레인지로 추천하는 샤오미 미지아 가정용 1구 인덕션 개봉후기

인덕션이 일반 가스렌지 보다 고가지만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요리하는 주부들에게 더 인기가 높은데요, 안전하기도 하지만 요리를 오래하다보면 가스 냄새로 격는 두통이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중국 기업인 샤오미는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출시하였는데, 중국 제품이긴 하지만 잘 만들기로는 유명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는 기업입니다. 지금부터 전기레인지로 추천하는 샤오미 미지아 가정용 1구 인덕션 개봉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스펙으로 보는 휴대용 샤오미 미지아 인덕션 전기레인지 

언제나 그렇듯 샤오미 제품의 디자인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인데, 이 제품 역시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해 개인적으로 상당히 맘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가열판과 온도 조절 버튼 모두 둥근 형태를 띄고 있으며, 색상도 검은색과 흰색 만으로 디자인 되었지만 고급스런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요리모드는 기본 5가지로 찌기, 국, 볶기, 끓이기, 튀기기를 지원하며, 5가지 기본 요리 모드를 기준으로 100가지가 넘는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조리를 하기 위해서는 전용 냄비를 함께 구입하시거나 호환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아래 사진은 전용용기는 아니지만 집에서 찾은 호환되는 곰솥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26.50 X 26.50 X 7.00 cm 로 정 원형이며, 무게는 2.1Kg으로 누구나 쉽게 휴대할 수 있는 무게입니다. 
식탁이나 바닥 등 가정 내 어디서나 전기만 연결되면 조리가 가능하며, 캠핑장이나 전기가 공급되는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전원 코드는 일명 돼지코를 연결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전기레인지 인덕션으로 요리하기

조작 방법은 둥근 원형으로된 가열 조리대 위에 용기를 올리고, 가운데 다이얼과 좌, 우 터치 버튼으로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용기는 전용 용기를 사용하거나, 전용 용기가 없다면 철 성분이 포함되고 바닥이 평평하며, 용기의 크기도 가열대 크기와 비슷한 제품을 사용해야 작동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런 용기는 동작되지 않습니다. 


직접 작동하는 방식 말고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작동도 가능합니다. 미홈 어플을 이용하여 기기를 등록하고, 스마트폰으로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 한글 지원이 잘 안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봤는습니다.  집에 있는 스테인레스 곰솥으로 생선 맑은탕도 끊여보고, 겨울철 건강을 위해 생강, 대추 등을 넣고 오랜시간 끊이는 요리를 해봤습니다. 



요리는 아내가 도와줬는데요, 정말 괜찮은 물건이다고 칭찬을 들을 만큼 괜찮은 샤오미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입니다. 다만, 한글이 아닌 중국어로 되어있기에 많은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본 제품은 한국에 정식 수입되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은 해외직구를 통하여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쿠폰번호 (XMDCL)를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기레인지로 추천하는 샤오미 미지아 1구 인덕션 개봉후기를 살펴봤는데요, 집안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전기가 있는 곳이라면 캠핑장이나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