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퇴근 시간이 1시간이 넘게 걸리다 보니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동 중에 밀리의 서재 전자책 어플을 이용해 오디오북처럼 활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읽는 것도 좋지만 이동하는 과정에도 목소리로 읽어주니 집중이 상당히 잘 되어 꾸준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이 오래전부터 LG 멤버십을 이용 중이라 VIP 혜택으로 매월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무료로 제공받아 이용 중입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혜택을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멤버십 혜택을 찾다 보니 발견하게 되어 꾸준히 이용하고 있고, LG U+ VIP 또는 VVIP 멤버십 등급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어떤 어플인지 소개하면서 함께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전자책 어플은?
종이책을 읽는 것이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책을 들고 다니기도 무겁고 자투리 시간에 읽고 싶은데 책이 없는 경우도 많아, 언제 어디서든 꺼내 읽을 수 있는 전자책을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책 읽은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로 출퇴근 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눈으로 보기도 하고 그것조차 힘들 때는 그냥 오디오북으로 소리만 들으면서 읽기도 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정기구독 형태로 도서를 대여해 읽을 수 있는 전자책 어플 서비스입니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으로 약 13만 권의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베스트셀러부터 신간, 오디오북까지 매월 2,000권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일간/주간/월간 등 인기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서점 3사의 베스트 목록을 종합해 추천해 주고 있어 책을 찾는데 고민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처럼 최근 읽은 내 책들을 바탕으로 취향에 맞춘 추천 책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관심 분야에 도서 목록을 확인하고 좀 더 빠르게 다음 읽을 책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종이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읽는다는 게 쉽지 않았고 이런 핑계로 언젠가부터 독서는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자책 어플 밀리의 서재를 접하고부터는 한결 책과 접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정말 시간이 없을 때는 핵심만 쏙쏙 골라 읽어주는 오디오북으로 들으면 오히려 집중도 더 잘 되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디오북은 AI가 읽는 경우도 사람이 읽는 것처럼 크게 어색한 부분은 없지만 감정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저자가 직접 읽어 주거나 성우, 셀럽이 읽어주는 책들을 선호합니다.
책에 따라서 저자가 직접 읽어주는 경우 더 집중도 잘되고 핵심을 잘 잡아주는 것 같아 듣는 재미를 더합니다. 또, 배우 이제훈 님이나 가수 옥주현 님 등 유명 셀럽이 읽어주는 경우는 감정이입도 잘되고 드라마 보는 것 같은 느낌이라 좋습니다.
전자책 어플 자체의 기능적인 면에서도 편의성이 높은데요, 완독은 물론이고 필요에 따라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추려 들을 수도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화면의 텍스트를 보면서 함께 들을 수도 있고 운전 중이거나 화면을 보기 어려울 때는, 라디오처럼 백그라운드 재생 및 읽기 속도를 조절하고 종료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먼저 읽고 난 후 제공하는 통계로, 예상되는 완독 확률이나 예상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 내 예상시간도 파악할 수 있고 완독할 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꺼내 볼 수 있으며 저자나 성우 셀럽들이 직접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핵심만 쏙쏙 골라들을 수 있으니, 필자처럼 종이책과 친해지기 어려운 분이라면 종이책 말고 전자책 어플을 활용해 독서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멤버십 혜택 및 대상은?!
앞서 소개해 드린 전자책 어플 밀리의 서재는 책을 쉽고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인데요, LG U+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추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 U+ 멤버십 라이프콕 혜택으로 모두가 다 되는 것은 아니고, 무료 이용을 위해서는 대상 멤버십 등급에 해당되어야 하며 VVIP, VVIP+, VIP, VIP+ 등급의 라이프콕 선택 고객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혜택으로 밀리의 서재 구독 비용인 월 9,900원에 해당하는 정기구독 비용을, 매월 전자책 1개월 무료 구독권을 발급받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달 새롭게 갱신해서 적용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이 정도 수고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죠!
마치며...
지금까지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에 대한 소개와 함께 LG U+ VIP 또는 VVIP 멤버십 고객이라면 구독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은 책 구입 비용도 비싸고 들고 다니기에도 번거로워 쉽지 않은 책 읽기를, 언제 어느 때나 이동하면서 읽을 수 있고 오디오처럼 들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고 좋은 전자책 어플이라는 생각입니다.
거기에 LG U+ VIP 또는 VVIP 멤버십 고객이라면 구독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있으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네요.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LG U+ 멤버십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무료 혜택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