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적인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그 영상을 담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게 액션캠인데요, 액션캠의 인기가 높아지다보니 출시된느 제품의 종류도 가격도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제품중에서도 가격도 아주 저렴하고 크기도 아주 작은, 초소형 미니 블랙박스 카메라 Quelima SQ12를 사용후기를 통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 작고 가벼워 좋은 초소형 미니 카메라 Quelima SQ12
너무나 작고 가벼워 활용분야가 많아보입니다. 드론에 메달거나 방수 케이스로 물속 촬영도 가능하며, 차량용 블랙박스나 가정 내 홈CCTV로 활용하면 좋을만한 제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SQ12본체 X 1, USB 케이블 X 1, 홀더 X 1, 클립 X 1, 메뉴얼이 있습니다. 홀더는 벽에 고정할 수 있으며, 클립은 집게 모양으로 옷, 천 등 어디에나 매달수 있습니다.
우선 크기는 100원 짜리 동전크기에 자체 스피커와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카메라 렌즈와 MicroSD카드 삽입까지 가능하다니 놀라울 뿐입니다.
작지만 왠만한 기능은 다 있는데요, 모션감지 센서로 움직임을 감지하고, FULL HD 1080P를 지원하며, 155도 화각으로 넓은 공간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도 선명하게 녹화할 수 있도록 나이트비젼 녹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 방법 살펴보기
우선 녹화를 위해 마이크로 SD 카드를 슬롯에 삽입합니다. 메모리카드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사용하는데 Class10을 권장합니다.
동작방법은 전원버튼을 3초간 누르면 파란색 불이 점등되면서 대기모드 상태가 되며,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녹화를 시작합니다. 녹화 종료는 전원 버튼을 한번 더 눌러 끌 수 있습니다.
기본 녹화는 720P 사이즈(파란색 LED 점등)로 녹화가 되며, 1080P 사이즈(파란색/붉은색 LED 점등 상태)로 녹화하기 위해서는 M모드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저도 정확한 동작을 파악하지 못했는데요, 불편한 부분은 스마트폰 연동이나 액정을 통하여 보고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쉽게 설정하기가 어렵다는것 입니다. 또, 크기가 작아 배터리 역시 200mAh 밖에 되지 않아 2시간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물론 가격을 생각하면 이런 말도 사치라 생각되긴 합니다.
참고로, 한글 번역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메뉴얼을 번역해 놓은 블로그 주소도 함께 공유해드립니다. http://rageworx.tistory.com/1774)
Quelima SQ12 제품 보기 (https://goo.gl/ksZ2CN)
마치며...
다양한 사용환경에 맞게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는, 너무나 작고 귀엽기까지 한 Quelima의 초소형 미니 블랙박스 카메라 SQ12의 개봉 및 사용 후기를 살펴 봤습니다.
[ 본 리뷰는 뱅굿업체로 부터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