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SE4에 대한 최신 루머와 출시일, 예상 디자인 및 스펙, 가격을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확정된 정보는 없지만 애플의 유일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관심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macrumors]
디자인과 디스플레이의 변화
우선 가장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이는 부분은 폼팩터가 바뀐다는 것입니다. 전작인 아이폰 SE3까지는 iPhone8을 기반으로 전면에 물리적인 홈버튼이 있는 폼팩터를 사용했었지만, 새롭게 출시될 iPhone SE4의 경우는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14시리즈 기반의 폼팩터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홈버튼이 사라지고 풀스크린 디자인으로 바뀌기 때문에, 당연히 지문 인식 방식이 아닌 Face ID로 잠금 방식도 바뀌게 되겠죠!
[이미지 9to5mac]
폰팩터의 변화로 인해 전면의 디스플레이는 그만큼 커지게 되고 바디 자체도 커지게 되므로, 기존 4.7인치 화면은 6.1인치로 대폭 커지게 됩니다. 화면이 커지면 좋아지는 것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작은 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4.7인치 LED 스크린은 6.1인치 OLED 패널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OLED 스크린은 LCD보다 색감과 명암이 뛰어나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 줄 것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런 변화들은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장점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macrumors]
iPhone14 시리즈 폼팩터를 사용함으로 상단 카메라 부분은 노치 타입으로 적용될 가능성이 높고, 디자인도 훨씬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바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최근 적용된 충전 포트는 기존 라이트닝 대신 C 타입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와 스펙의 변화
[이미지 9to5mac]
카메라는 아쉽게도 기존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한 개만 탑재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성능에서는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는데, 기존 1200만 화소에서 4800화소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카메라는 2배 디지털 줌을 지원하며 최신 포토닉 엔진을 탑재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괜찮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SE4는 한 세대 전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A16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최신 폰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워낙 성능이 좋은 칩셋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출시일 및 가격은?
사실 아직 알려진 것이 많이 없기 때문에 예상 출시일과 가격을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만, 전작과 비교했을 때를 기준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예상 출시일은 2024년 초가 될 가능성이 높았지만 최근에 전해지는 소식으로는 5G 칩셋 개발이 완료된 후인 2025년으로 늦춰질 가능성도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3세대 기준으로 64GB가 65만 원, 128GB는 73만 원, 256GB의 경우 88만 원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가격이거나 소폭 인상된 가격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출시 예정인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SE4 예상 출시일 및 디자인, 스펙과 가격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변경이 예상되는 대로 출시된다면 개인적으로 반길만한 소식이지만, 작은 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될 것 같은데요, 추후 자세한 소식이 들려오는 데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