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카카오톡(카톡) 오픈 채팅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는 오픈 채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 채팅방과 다르게 카카오톡 오픈 채팅은 상대방을 친구로 추가하지 않더라도 채팅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필자도 몇 개의 오픈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가입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프로필을 변경하는 일입니다. 굳이 실명을 거론할 필요가 없는 곳이라면 익명으로 변경하여 활동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픈 카톡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픈 카톡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 프로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해당 채팅방에 들어간 후 우측 상단에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대화상대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화면 하단에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르면, 기존 프로필과 오픈 카톡 프로필이 뜹니다.
해당 프로필을 터치하면, 채팅방에서 원하는 형태로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명뿐 아니라 이모티콘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넘기면서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 중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되고, 캐릭터 외에 배경색상이나 프로필 사진에 이름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프로필 설정 변경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픈방 들어가시면 괜히 이름 때문에 강퇴 되지 마시고, 오픈방에서 원하는 형식대로 바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