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카카오톡 PC버전 대화창 엑셀 스타일 화면으로 바꾸는 방법

업무 중에 개인적인 카카오톡 대화에 대해서 크게 관여하지 않는 회사 분위기이지만, 그래도 직장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적당히 눈치껏 행동해야겠죠!

카카오톡은 몇 년 전부터 카카오톡 PC버전에서 MS 오피스의 엑셀 스타일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눈치 보지 않고 딴짓할 수 있는 카톡 엑셀 테마 적용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엑셀 스타일 테마 적용하기
테마를 변경하면 마치 엑셀 파일을 열어 놓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업무하는지 딴짓하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설정 방법은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채팅 탭을 선택하면 채팅방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기본 배경이 아닌 "엑셀 스타일"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여기서 채팅방 투명도까지 조절해주면 정말 딴짓하는지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카카오톡 엑셀 채팅방 스타일을 설정해본 화면인데요, 멀리서 보면 실제 엑셀 문서와 구분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물론, 할 일은 제대로 하고 놀아야겠죠! 그래도 매일 매 순간 업무에 집중할 수는 없는 게 사람이기 때문에, 가끔 딴짓할 때는 눈치 보지 않고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는 카톡 엑셀 스타일 적용으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