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취재

콴다과외로 시작하는 중고등학생 수학과외

그동안 엄마가 수학을 가르치고 있어서 초등 과정까지는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지만 공부해야 할 내용이 많아지고 영어에 비중을 늘리다 보니 곧잘 하던 중학교 수학에서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수학 과외를 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방법을 찾던 중 콴다과외라는 1:1 온라인 과외 교육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중/고등학생에게 겨울 방학은 그냥 흘려보낼 수 없는 아주 중요한 기간인데, 다가오는 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해 미리 선행을 할 수도 있고, 어렵게 생각되거나 부족한 부분을 보강할 수 있겠다 싶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온라인 과외라는 것이 생소했지만 알아보니 장점이 참 많은 교육 서비스였습니다.

이미 콴다과외를 만든 콴다는 우리나라 중, 고등학생 3명 중 2명이 사용하는 AI 문제풀이 앱입니다.

 


4년 연속 국내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교육 차트 1위는 물론이고, 50개 국가에서 서비스하고 7개국에서 1위 하는 서비스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교육 후기에 대한 내용도 좋아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여러 가지 생각이 많았지만 학원이나 수학 과외 대신 선택한 이유는, 직접 과외 선생님을 모시고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을 아이가 부담스러워하는 것도 있고,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확신이 없으며 경제적인 부분도 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콴다과외는 다수의 경력이 있는 검증된 선생님을 매칭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대면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적 부담까지 덜 수 있어 대면 과외와 인강의 장점을 모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기에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업에 필요한 태블릿이 없다면 새 제품을 대여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12개월 등록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태블릿 화면은 가로와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여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1:1 과외 형식으로 온라인이라 시간, 공간의 제약도 없고, 원하는 시간에 수업이 가능해 다른 수업 등과 시간을 조율하는 것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수강할 수 있는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총 4과목으로, 중 1~ 고 3까지 세부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내신이나 수능 등 목적에 맞게 수업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콴다과외의 핵심 중 하나는 선생님 매칭이라는 시스템에 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SKY, 카이스트, 포스텍부터 의치한약수로 진학한 명문대 선생님들은 물론이고 과외 경력이 많은 분들까지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목표로 하는 출신 대학 또는 특정 과목에 전문성이 있거나 성적에 따라 맞춤 선생님을 선택하고 추천받을 수 있고, 평가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서 선생님과 맞지 않는다면 언제든 다시 매칭 받을 수 있으며, 이런 내용을 따로 피드백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이기 때문에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화면에 필기도 하고 목소리로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콴다과외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문제 풀이 과정도 함께 보면서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면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서 실제 대면 과외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아이도 얼굴을 보면서 진행하면 오히려 부담스럽고 자유롭게 질문하는 것도 어렵고 해서, 온라인으로 하는 이 방법이 더 좋은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하는 게 집중이 될까 생각하기도 했었는데요, 오히려 일방적인 주입식 방식이 아니라 선생님과 아이가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교재나 원하는 교재를 선택하여 수업할 수 있다는 점과, 공부뿐 아니라 학습 습관이나 플랜까지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코시국 상황이라 누군가 집에 오는 것도 부담되고, 아무래도 청소라도 한 번 더 해야 하고 신경 써야 하고 부모 입장에서도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런 부분도 좋았고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1:1 온라인 과외이지만 인강의 장점도 가지고 있었는데요, 전에 선생님과 같이 진행했던 수업 내용이 저장되어 있어 언제든 다시 보기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풀이 과정이 기억나지 않아 다시 듣고 싶은 경우에도 언제든 리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수학과외 대신 콴다과외를 이용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에 있어 반신반의하기도 했지만 인강과 1:1 과외의 장점을 잘 녹여 만들어서 그런지 실제로 수업을 들어보니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첫 수업 후 불만족 시 수업료 100% 전액을 환불해 준다고 하니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지 신청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월 구매 고객 한정으로 매월 3만 원 평생 할인 혜택(태블릿 미대여시)이 제공하고 있으며,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기출문제와 해설집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기말고사를 대비하는 부모님이라면 11월 이벤트 혜택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고, 이벤트 및 콴다 과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이용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말고사부터 수능까지! 1:1 명문대 과외는 콴다과외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