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점점 더 과열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쿠팡플레이라는 변수가 등장한 것인데요,
국내 OTT 업체인 왓챠와 해외 업체인 넷플릭스에 이어
내년에는 디즈니 플러스 출시가 예고된 가운데 쿠팡 OTT의 전격 등장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세계 1외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과 같이 이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계하여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위한 전략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멤버십 서비스 혜택이 굉장하다는 점과 이미 500만 명이라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으나, 성공을 위한 관건은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느냐가 될것입니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점점 더 과열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쿠팡플레이라는 변수가 등장한 것인데요,
국내 OTT 업체인 왓챠와 해외 업체인 넷플릭스에 이어
내년에는 디즈니 플러스 출시가 예고된 가운데 쿠팡 OTT의 전격 등장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세계 1외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과 같이 이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계하여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위한 전략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멤버십 서비스 혜택이 굉장하다는 점과 이미 500만 명이라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으나, 성공을 위한 관건은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느냐가 될것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와우 멤버십 한 개의 계정에 가입되어 있다면
최대 5명의 가족이 월 29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월 비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와우 멤버십은 로켓배송 상품을 가격에 상관없이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으며,
30일 이내에 무료반품, 신선식품 새벽배송인 로켓 프레시와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정책입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Coupang 앱과 연동함 하면
별도의 가입 절차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실행할 수 있으며,
향후 iOS나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