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나 여행지 등 장소 등을 표시할 때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서는 지도를 삽입할 수 있도록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지만, 네이버 지도를 더 선호하거나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 다음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HTML 소스 코드 복사하기
먼저 네이버 메인에 [지도]를 선택하거나, http://map.naver.com 으로 접속하여 삽입하려고 하는 위치나 장소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소개하고 위치를 블로그에 넣기 위해 롯데월드타워 위치를 검색하여 찾았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고리 모양으로 된 [URL 복사] 버튼을 누르면, 위치에 대해 주소 와 HTML 태그를 복사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HTML 태그 옆 "복사"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기본으로 설정된 크기가 460 x 340 이기 때문에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HTML 태그 편집기 및 미리 보기]를 눌러 설정 화면을 불러옵니다.
제공되는 크기는 기본(460 x 340), 미니형(270 x 160), 사용자 설정(최대 534 x 418, 최소 270 x 160 내에서 크기 지정)으로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정했다면 [HTML 복사하기] 버튼으로 생성된 HTML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복사한 소스 삽입하는 방법
이제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서 메뉴 버튼 중 [외부컨텐츠] 버튼을 실행합니다. "html(embed,object 소스입력)" 이 선택된 상태에서 소스입력 부분에 앞에서 복사한 HTML 소스코드를 붙여넣기를 하고 "확인" 합니다.
확인과 동시에 네이버 지도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되며, 글 발행을 완료하면 글 본문에 삽입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떤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공유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