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시간을 활용해 종종 집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집중해야 할 때 가족들의 방해로 원활한 플레이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주변 환경으로 인한 이유도 있지만 좀 더 게임 내 상황에 몰입하고 게임의 승률을 높이기 위해 게이밍 헤드셋을 포함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제대로 된 게이밍 기어를 갖추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고 승률을 높여줄 수 있는 게이밍 기어 제품 하나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릴 제품은 '로지텍 G5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236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감이 적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뛰어난 음질과 지연 없이 안정적인 LIGHTSPEED 무선 기술에 디스코드 인증 마이크가 탑재된 레퍼런스 모델입니다.
그렇다면 이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외관부터 플레이 후기까지 두 번의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로지텍 G535은 무선 헤드셋 본체와 USB-C 충전 케이블, USB 수신기와 사용자 매뉴얼, G 로고 스티커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블랙 컬러가 기반이지만 화려한 컬러의 헤드밴드를 채용하여 단조로운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G733 모델과 거의 동일한 모습이지만 LIGHTSYNC를 위한 RGB 기능이 빠졌다는 정도가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GB 역시 취향에 가까운 선택지라 가성비를 우선순위에 놓고 있다면 추천해 드리는 모델입니다.
취향에 따라 플라스틱 소재 사용으로 인해 고급스러움이 떨어진다는 점을 단점으로 이야기하는 분들도 있습니다.하지만, 개인적으로 가벼운 무선 헤드셋을 선호하는 저와 같은 사용자들에게는,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피로도 등을 감안하면 목적에 맞게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가볍고 유연한 소재를 사용하여 탄성이 좋고 236g의 초경량 설계를 통해, 장시간 사용했을 때 머리를 누르는 압박감도 거의 없을 정도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가벼운 무게와 함께 부드럽고 탄력 있는 헤드밴드는 무게를 분산시켜 착용감을 좋게 하고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사용하다 보면 머리 닿는 부분이 더러워지기 마련인데, 리버서블 타입이라 세탁할 수 있어 언제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어컵은 귀를 감싸주는 듯한 둥근 형태의 부드러운 메모리폼과 스포츠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주며, 평소 가죽 소재로 인해 답답하고 끈적임으로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스포츠 메시 소재가 통풍도 잘 되고 땀 걱정을 덜어주니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짧은 순간에 승패를 좌우하는 게임 플레이 중 빠른 버튼 조작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손을 올리면 바로 닿을 수 있는 가장 편한 위치인 좌측 뒤쪽에 볼륨 다이얼과 전원 버튼을 배치해 두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에서 게임에 참여한 팀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필요한 마이크를 언급해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이크는 왼쪽 이어컵에 부착되어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플립형 방식으로, 보관뿐 아니라 음소거가 필요한 경우 위로 올려 접으면 되는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플렉시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얼굴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하여 세팅할 수 있는 점이나, 뛰어난 사운드와 선명한 음질을 보증하는 디스코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마이크 성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제품입니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
로지텍 G535는 프로급 연결 기능을 갖춘 LIGHTSPEED 기술이 탑재되어 무선임에도 유선과 동일한 지연이나 끊김 없는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합니다.
최대 12m 범위 내에서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어, 대부분의 게임 환경에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도 연결 상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USB 수신기를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하면 별도 연결 과정 없이 즉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물론이고 플레이스테이션 등과도 호환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는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특유의 밸런스 잡힌 소리와 깨끗하고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로, 미세한 발자국 소리도 놓치지 않을 정도로 게임 플레이의 생동감을 더합니다.
내장 배터리가 탑재된 무선 헤드셋 특성상 충전이 필요하며, 동봉된 USB-C 포트를 통해 충전합니다.
배터리 효율은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3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루 3시간 정도의 플레이를 감안하면 10일에 한 번 정도 충전해 주는 것이나 배터리 타임도 충분히 넉넉합니다.
편리한 커스텀!
기본 음질 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좀 더 다양한 세팅을 원한다면,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인 G HUB를 설치하여 설정을 변경하는 등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프리셋을 지원하여 취향에 맞는 값을 선택하거나, 직접 나에게 맞춘 커스텀으로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인 로지텍 G535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초경량 디자인이 적용된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 무선의 편리함까지 갖춘 가격과 성능을 잘 갖춘 합리적인 무선 헤드셋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전체적인 디자인과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게임 플레이와 다양한 플랫폼과의 활용 방법에 대한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 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