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의날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평소에 우리는 공기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고 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잘 모르고 살아가는 경우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너무나 중요한 공기이지만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산업화로 인한 공기오염은 다시 인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하는 일들과 2017년 제8회 공기의날 행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는 어떤 곳?
사람이 하루에 호흡을 2~3만 번, 호흡으로 마시는 공기가 약 20,000만 리터나 된다고 합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양인데요, 이런 공기를 단 몇 분만 마시지 못해도 우리는 살 수가 없습니다.
"공기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필수 불가결한 존재"
산업화로 인한 자동차, 공장, 건축물에서 나오는 다양한 오염물질들이 이렇게 중요한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고 이로 인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특히 오염된 공기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날아온다는 언론 보도에 반응할 뿐 잠시 지나면 잊히기 마련인데요, 실외뿐 아니라 실내 공기 오염도 간과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는 다년간 공기의날 행사를 통하여 공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현대인 스스로 공기의 청정화 활동을 유도하여 건강과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세계 공기의날 제정을 목표로 하여 국제 사회에 기여하고 인류의 건강과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하려고 합니다.
2017년 제8회 공기의날 행사 예정 안내
2010년을 처음으로 올해 벌써 8번째 공기의날 행사를 예정하고 있는데요, 생명 살리는 맑은 공기라는 주제로 진행될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기의날 행사에서는 격려사를 비롯하여 맑은 공기 산업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한 유공자 포상과 지난 8월 까지 진행된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도 있을 예정입니다. 해가 갈수록 전국의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데요, 작년 제7회 기념식에서도 일부 아이들이 수상의 기회를 얻었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기질(대기/실내) 개선 노력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대기 질을 도모하고 희망적인 미래 환경도시의 모범을 제시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Good Air City (맑은 공기 모범도시)" 시상식과 국제심포지엄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환경부/한국공기청정협회, 세계 맑은 공기 연맹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제8회 공기의날 행사는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10월 20일(금) 09:30부터 생명 살리는 맑은 공기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마치며...
저도 이번 리뷰를 통하여 알게 된 사실이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소중하지 않는건 아니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이런 다양한 노력들이 대한민국 국민과 더 나아가 전 세계의 공기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여겨지며, 세계 공기의날 제정을 함께 희망해봅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한 때입니다.
[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