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할인코드로 구입하는 레노버(LENOVO) 씽크패드 P1

1인 미디어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동영상 제작이나 방송을 위한 고성능 PC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기업이나 그래픽 전문가들이 사용하던 워크스테이션급 PC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라고 서버급 성능을 갖춘 노트북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레노버에서도 이런 고성능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레노버 씽크패드 P1을 출시하였는데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과 같은 엄청난 스펙과 성능을 갖추었는데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사양을 요하는 영상편집이나 3D 그래픽 등 전문가를 위한 LENOVO 노트북


THINKPAD P1은 기존 플래그십 모델인 씽크패드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역대급으로 가장 가볍고 얇게 만든 게 특징입니다.  


시그니처 색상인 블랙 카본 파이버와 마그네슘 합금으로 강한 내구성을 갖추었는데요, 12가지 군용 등급 요구 사항을 비롯하여 200여 개 품질 검사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레노버 P1의 괴물 같은 스펙을 한번 살펴볼까요? THINKPAD P1 시리즈의 경우 CUP는 8세대 i5부터 제온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서버급 CPU에 탑재되는 인텔 제온 CUP가 탑재되었고, RAM도 32GB(최대 64GB)가 들어가 있습니다. 단순히 두 가지만 놓고 봐도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 영역으로 사용될 목적이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도 NVIDIA 쿼드로 P2000이 탑재되었습니다. 보통 P1000이나 P2000 제품이 들어가는데 선택사항입니다. 
쿼드로 P2000의 경우, 그래픽 카드 성능 순위가 40위권에 이를 정도로 충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15.6인치의 대화면으로 최대 4K UHD(3840x2160)를 지원합니다. 
휴대용으로는 좀 큰 제품의 두께(18.4mm)와 무게(1.7kg)를 가졌지만, 직접 가지고 다녀보니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대신 필자처럼 큰 용량의 가방이 필요할 것 같긴 합니다. 


배터리는  스펙상 13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서핑 정도면 10시간 이상을 가는 것 같습니다. 
다만, 용도 자체가 영상이나 그래픽 작업등이 목적이기 때문에, 이런 작업들은 훨씬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 외에 윈도우는 최대 Windows 10 Pro for Workstations이 설치되며, 저장 공간도 최대 4 TB NVMe SSD까지 선택사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트 구성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ntel ® Thunderbolt 3 (Type-C) 2ea
USB 3.1 Gen 1 (Type A) 2ea
HDMI 2.0
Mini Gigabit Ethernet
마이크 및 헤드폰 콤보 잭
스마트 카드 리더기 (선택 사양)



레노버 할인코드로 14% 할인받고 구매하자!

쇼핑몰이나 일반 쇼핑 사이트에서는 옵션 사양을 선택할 수 있는 게 많지 않은데요, LENOVO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많은 부분 원하는 성능으로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노버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14%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P1의 경우 제품 가격이 높기 때문에 할인폭도 상당히 커집니다. 기본 사양을 구입했을 경우 14% 할인을 받으니, 36만 원이 넘는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레노버 할인코드 : arti6211)




마치며...

고사양의 성능을 요하는 컴퓨터에서 작업해야 하는 일을 하고 계시나요? 앞으로는 PC 앞에서만 작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급 고성능 LENOVO 노트북 P1이 있으니까요. 

[본 리뷰는 LENOVO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