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음악&음향

휴대용 초소형 녹음기 추천 이지렉 iZYREC, 고성능으로 장시간 일상 녹음 가능

회의나 업무와 관련된 미팅의 경우 나중에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고 기억을 다시 리마인드 하기 위해, 초소형 녹음기는 항상 휴대하면서 습관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화면을 켜고 앱을 열고 복잡한 과정이라 통화 내용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휴대폰보다 활용도가 높은 보이스레코더의 필요성은 앞서 언급해 드렸던 업무 목적 외에도, 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었던 어린이집이나 간호사 관련 사회적인 이슈나 분쟁 등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고성능 휴대용 녹음기 이지렉 (iZYREC)은 초소형 사이즈로 작고 가벼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DVD 급의 음질과 스마트폰 연동 및 버튼 한 번으로 작동하는 편의성까지 장점이 많은 보이스레코더로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사용 방법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

이슈나 분쟁이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준비해 갈 수 있지만 뜻하지 않게 예고 없이 긴급하게 발생하는 상황도 많습니다. 때문에 초소형 녹음기의 경우 크기도 작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지렉은 이런 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iZYREC는 미국 킥스타터 펀딩 & 인디고고 펀딩 & 마쿠아케 펀딩을 통해 짧은 기간 5억 원(한화 기준)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리에 펀딩을 완료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구성품은 보이스레코더 본체와 C 타입 케이블, 마그네틱 클립과 양면 스티커,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카드 지갑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케이스는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스펙상 크기는 43.18 x 50.8 x 6.35mm이며 무게는 18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제 갤럭시 버즈 프로와 비교해 본 사진인데요, 어느 정도 작은지 비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장 용량은 32GB가 내장되어 있는데 파일 형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2,000시간까지 저장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배터리도 450mAh로 넉넉해 75일 대기 시간과 30시간 연속 녹음 가능한 성능으로, 몇 시간 정도 하는 회의는 물론이고 하루 종일 켜 놓고 일상을 녹음할 수 있을 정도의 장시간 녹음기입니다.

주변 소리를 원활히 수음할 수 있는 본체 양쪽으로 Knowles Sisonic 듀얼 마이크가 위치해 있으며, 이 마이크는 360 Hi-Fi를 통해 다양한 방향의 소리를 정확히 포착하고 최대 1536kbps의 원음급으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시끄러운 배경 소음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전용 앱 활용 및 손쉬운 사용법

 

이지렉은 측면에 위치한 슬라이드 버튼을 좌우 측 양쪽으로 움직여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마이크 방향으로(빨간색이 보이도록) 움직이면 즉시 녹음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가운데로 가져다 놓으면 녹음을 중지하고 전원을 끕니다. 사용 방법 너무 간단하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 앱 작동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미리 연결된 스마트폰 앱과 블루투스로 통신하며 일상을 녹음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날짜나 시간을 예약하여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10M 근거리 내라면 언제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iZYREC를 검색하면 전용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연결 시에는 스위치를 앱 작동 모드로 변경한 후 장치 추가를 통해 간단히 페어링 해주면 스마트폰 연결은 간단히 완료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한 무선 제어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 케이블 연결하고 복사하고 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동기화되어 자동으로 저장된 파일들을 가져와 보여줍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술로 파일을 무선 전송하기 때문에 1시간 분량의 파일도 단 20초면 충분합니다.

또는,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 C 타입 케이블을 통해 노트북이나 컴퓨터와 연결하여 파일을 재생하거나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앱 작동 모드로 녹음을 시작하고 싶다면 화면 하단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항상 정확한 시간을 기록하며, 터치하여 바로 재생하여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내용 길다면 2배속으로 빠르게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고, 파일 이름을 변경하거나 공유 기능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전송도 가능해요! 다른 초소형 녹음기도 사용해 봤지만 편의성이 확실히 뛰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연결된 장치를 선택하면 잔여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원음 녹음 /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부터 잔여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예약하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뿐 아니라 몇 분/시간 동안 유지할 것인지, 그리고 반복 주기 등도 미리 설정해두어 자동으로 녹음이 진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경우 특정 요일과 시간에 회의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번 다시 설정할 필요 없이 배터리 잔량만 체크해 주면 되니 정말 편리하겠죠!

마그네틱 클립과 지갑 활용하기

크기가 작고 가벼워 주머니나 가방, 차량 등 어디에 두더라도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동봉된 마그네틱 클립의 경우 본체와 양면테이프 방식으로 부착해두고 활용할 수 있는데요, 클립은 언제든 간단히 분리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사용하거나 인터뷰 시에는 겉옷 등에 클립으로 고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주머니 등에 넣을 때는 클립을 제거한 상태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작아서 휴대성은 좋지만 분실이 염려된다면 전용 케이스를 통해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켓이나 가방 등에 넣어 보관하기에도 용이하고요.

마치며...

 

이지렉은 앞선 언급해 드린 것처럼 뉴스에서 보던 사회적인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부터 회의나 강의, 인터뷰, 차량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일상에서 장시간 녹음기로 쓰기 시작하면서 생활 필수품으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녹음이 필요한 순간 즉시 사용할 수 있고 뛰어난 음질에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편의성까지, 미국에서 인기리에 펀딩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상을 녹음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초소형 녹음기 iZYREC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형 녹음기 판매처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