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14인치 업무용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Lenovo Ideapad) 530S-14IKB (2018년형)

업무차 거래처에 방문하여 프레젠테이션을 한다거나, 주말 또는 쉬는 날이면 커피숍에서 리뷰 작성을 위해 필자에게 있어 노트북은 필수입니다.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화면은 크면서, 휴대성도 좋으며 가격까지도 적당하다면, 외부에서 개인용이나 업무용 노트북으로 최적일 것같습니다. 지금 소개할 제품이 앞선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530S-14IKB입니다.


업무용 노트북으로 활용하면 좋은 Lenovo Ideapad 530S

2주 정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자의 12인치 맥북에 비하면 약간 무거운 정도(500g 정도 더 무거움)라서 가방에 넣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특히 2~3명 정도 소규모 인원과 앉아서 이야기하다 보면 노트북 화면 방향이 애매할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화면이 180도까지 펼쳐지기 때문에 화면을 공유하기에 좋습니다. 



노트북 디자인 세련되고 예쁘다는 한 거래처 직원의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그분의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으나, 필자의 생각에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아마도 세련된 색상과 알루미늄 마감 처리된 부분이 더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Ideapad 530S는 오닉스 블랙, 카퍼, 리퀴드 블루, 그리고 미네랄 그레이까지 총 4가지 색상이며,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미네랄 그레이입니다. 




14인치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530S

프로세서는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i5-8세대 CPU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i5, i7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에 비해 40% 성능이 향상되어 더 빠르고 멀티태스킹에 뛰어납니다.



램이나 스토리지는 옵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리의 경우 최대 16GB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저장 장치의 경우 최대 512GB SSD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i5 CPU에 8GB RAM과 256GB가 탑재된 제품으로 웬만한 멀티태스킹 작업에 버벅대지 않고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NVIDIA GeForce MX150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좀 더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참고로 MX150의 경우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 매우 낮음 옵션에서 동작합니다. 물론 이 정도의 성능으로 고사양을 요하는 배틀그라운드를 구동하기에는 무리겠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14인치 노트북 화면으로 집이나 회사에서 큰 모니터를 봤다면 작게 느껴질 수 있으나, 외부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주 적당한 크기라 생각됩니다. 화면 해상도가 최대 WQHD (2560 x 1440) 와이드 앵글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5.75mm 초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화면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외부에서 주로 사용할 업무용 노트북이라면 배터리 성능도 뛰어나야 할 텐데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530S-14IKB는 최장 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깜빡하고 충전을 하지 못한 경우 15분 고속 충전으로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패드 530S에는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 지문 인식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고품격 사운드를 위해 Dolby Audio에 최적화된 Harman사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14인치 업무용 노트북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530S-14IKB를 구입하기 원하신다면,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CPU, RAM, 스토리지 등 옵션을 직접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블로그 전용 할인코드(arti6211)을 넣으면 15%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할인코드는 일부 제품을 제외한 씽크패드, 아이디어패드 제품에 사용 가능)




마치며...

14인치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530S-14IKB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모니터 화면도 크고 휴대하기에 부담 없는 무게와 다양한 업무 환경의 다른 멀티태스킹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업무용 노트북으로 최적의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