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트렌드의 변화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던 PC가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HP는 들고 다닐 수 있는 24인치 모니터가 탑재된 일체형 PC 엔비 무브 2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내장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공간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HP 엔비 무브 24는 23.8인치 QH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이동식 일체형 PC입니다. QHD(2560x1440) 해상도를 갖추었으며, 제품 후면부의 포켓에는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넣을 수 있게 설계돼 액세서리까지 한 번에 휴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키보드와 전원 선을 제외한 기기의 무게는 4.1k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24인치 모니터 일체형 PC인 엔비 무브 24는 13세대 인텔 코어 i5-1335U 프로세서와 8GB의 LPDDR5 Onboard 메모리가 탑재됐습니다. 이는 다중 작업이나 고화질 영상 재생 등에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4시간까지 무선 사용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를 장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라이버시 셔터가 장착된 500만 화소 와이드 비전 카메라와 스크린타임 알림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사용자는 이를 사용해 물리적 보안 수준과 사용 시간을 개인의 선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 및 가격은
HP 코리아에 따르면 10월 하반기부터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가격은 150만 원 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비슷한 사양의 일반적인 메이커 일체형 PC에 비해 조금 더 비싼 수준으로 이동성과 범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폴더블 노트북인 스펙터 폴더블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국내 출시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5천 달러(약 664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HP 엔비 무브 24는 세계 최초로 QHD 이동식 일체형 PC로, 휴대성과 범용성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디자인, 성능, 가격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보이는데요, 엔터테인먼트나 캠핑, 업무 등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자유롭게 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며 정식 출시되면 그때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