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운동 및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종 알림이나 전화도 놓치지 않을 수 있어 항상 착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워치만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일반 시계도 스타일이나 기분에 따라 바꿔서 착용하듯, 목적에 맞게 바꿔서 착용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평소 등산이나 자전거 라이딩 등 운동할 때 착용하는 제품은, 스마트워치의 기능 기능에 높은 정확도의 GPS가 탑재되었으며 밀스펙을 갖추어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추는 등, 아웃도어 전문 니즈에 맞게 제작된 러기드용 가성비 스마트워치 코스펫(KOSPET) 탱크 M3 울트라입니다.
디자인 및 스펙
우선 깔끔하게 구성된 패키지에는 범상치 않은 디자인을 가진 워치 본체와 스트랩, 마그네틱 충전기, 강화유리 필름과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이 기본으로 포함된 부분은 좋네요. 아무래도 크기에 딱 맞는 필름을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기본으로 포함시킨 것 같은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액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코스펫 신상품은 M3 울트라 & T3 울트라 & M3 & T3 스마트워치로 총 4종입니다. 기능적인 차이도 있지만 외관이 사각형인지 원형인지와 GPS 탑재 유무에 따라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실버 2가지 컬러가 있으며, 무게는 78g에 56*43*12.8mm의 직사각형의 모습입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모델은 "코스펫 탱크 M3 울트라 블랙"으로 GPS가 탑재된 모델이며, 이름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탱크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는 러기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재질을 사용하여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전체적으로 스크래치 하나 없을 정도로 단단함이 느껴집니다.
특히, 미군 국방부의 군사표준규격(MIL-STD-810H)에 따른 다양한 테스트를 인정받았으며, 버튼 및 터치스크린 수명 테스트 등 자체 28가지 테스트를 만족하는 성능으로 내구성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9H 경도를 가진 견고한 코닝 고릴라 글라스3를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1.96인치의 HD AMOLED를 탑재하였으며, 최대 1000니트의 밝기는 실내는 물론이고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필요에 따라 밝기를 자유롭게 조정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 및 사용방법
휴대폰과 연결 방식도 간단합니다. 측면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면 QR 코드가 나타나며 카메라로 인식시켜 전용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워치페이스 변경 및 운동 데이터를 체크할 수 있고, 각종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96인치의 넓은 화면과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정보가 많고 화면 밝기도 굉장히 밝습니다. 측면의 4개의 버튼으로 화면의 정보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워치페이스는 화면을 길게 눌러 바꿀 수 있고, 휴대폰 앱에서 더 많은 모양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옆을 쓸어 넘겨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표시 스타일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좋았어요.
또한, 내부에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폰으로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고 통화할 수 있는데, 음질이 상당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내구성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탁월!
야외 스포츠 활동 맞게 설계된 운동용 스마트워치인 만큼 운동 측정에 필요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스펫 탱크 M3 울트라는 L1 및 L5 이중 주파수 위성 신호를 수신하여 6개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을 지원하는 높은 정확도의 GPS가 탑재되어 있으며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가 있어, 위치와 이동 경로, 고도, 칼로리 소모 등 운동 측정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5ATM & IP69K 인증으로 수심 50m 깊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수영이나 서핑은 물론 다이빙까지 가능한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수 성능 테스트를 위해 직접 분수 속에 넣어봤는데요, 물속에 완전히 잠겼음에도 동작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 걷기/사이클링/로잉 모신 등 6가지 운동은 자동으로 인식하여 측정하며 17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 지원으로 거의 대부분의 운동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 및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여 건강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수면 측정이 가능하여 수면 시간과 단계를 정확히 추적하고 체크해 줍니다. 단, 무게감이 있어 잠잘 때 착용하기에는 개인적으로 좀 무리가 있었습니다.
내부에 대용량 480mAh의 코발트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스펙상 완충 시 대기 시간이 50일까지로 길고, 일반 사용 시에는 최대 12~15일까지도 사용할 수 있으며 AOD 모드일 경우에는 3~5일간 쓸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 타임을 가졌습니다. 전용 마그네틱 충전 방식이라 올려놓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러기드한 디자인에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높의 정확도의 GPS와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까지 액티비티 한 활동에 탁월한 성능을 갖춘 가성비 스마트워치 코스펫 탱크 M3 울트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상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지만 다양한 외부 활동이나 운동용 스마트폰으로 추천하기에 부족함 없는 제품이라는 생각인데요, 가격대도 10만 원 중반대에 형성되어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으니 구매하셔서 다양한 활동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KOSPET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