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OneUI 5.0으로 업데이트된 이후로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그중에는 시계 앱에서 타이머 기능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하나의 타이머만 설정할 수 있었다면 업데이트 이후로는 여러 개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앱이기 때문에 찾으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보이는 4가지 메뉴 중에서 "타이머"를 탭 합니다.


첫 화면은 시간/분/초가 나오고 기본은 10분으로 되어 있어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타이머가 동작하도록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모두가 아는 내용이고, 타이머가 진행되는 동안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시간/분/초를 설정하고 "시작"을 눌러주면 두 개가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하면 3개, 4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우로 스와이프 하면 생성한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목록 보기를 누르면 한눈에 나타나 확인도 가능해요


이때 X 버튼을 눌러 삭제하거나 중지 버튼을 눌러 일시 멈춤도 가능하고요.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갤럭시 OneUI 5.0으로 업데이트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